까스텔바작, AI·빅데이터 기업 T3Q와 MOU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까스텔바작이 13일 AI〮디지털 플랫폼 기업인 T3Q㈜와 전략적 제휴를 위한 협약식을 마련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상호간의 협력 및 우호 관계의 증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추진 본격화에 대한 내용을 바탕으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15억 원 지분투자 시행 이후 전략적 제휴 체결로 시너지 창출
- 디지털 연계 신규 사업 추진 및 JV설립 등 다각적 협력 예고
㈜까스텔바작이 13일 AI〮디지털 플랫폼 기업인 T3Q㈜와 전략적 제휴를 위한 협약식을 마련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상호간의 협력 및 우호 관계의 증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추진 본격화에 대한 내용을 바탕으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역삼동 소재의 한 행사장에서 시행된 이날 협약식에는 까스텔바작 권영숭 대표이사와 T3Q 박병훈 대표이사를 비롯해 내빈이 자리한 가운데 순조롭게 진행됐으며,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해 주요 임원진으로 구성된 최소한의 필수 인원만 참석해 치러졌다.
협약식에서는 협약서 서명 및 기념 촬영 등이 이어졌으며, 양사는 이번 업무 제휴 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상호간 협력 방안과 경영 비전 등을 공유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양사가 보유한 전문 지식 및 기술을 교류하여 업무영역에 적극 활용하며 이를 통한 신성장 동력을 마련하는 것 등이다.
최근 대표이사 직속으로 디지털 본부를 설립하고 본격적인 신규 사업과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추진에 나선 까스텔바작은 이번 업무 협약을 기반으로 T3Q가 개발 및 보유하고 있는 AI 빅데이터 기술과의 접목으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서게 됐다.
까스텔바작 권영숭 대표는 “패션브랜드 까스텔바작과 디지털, AI 플랫폼 양사간 협력으로 디지털 전환에 박차를 가하는 동시에 VR과 AR, 디지털 스튜디오, E커머스 강화 및 M커머스 사업 진출 등 서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협업을 도모할 것”이라고 말했다.
T3Q 박병훈 대표는 “최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착수한 까스텔바작이 보이는 행보는 업계에서도 이례적일 정도로 선도적”이라며, “까스텔바작 브랜드가 갖고 있는 헤리티지와 함께 미래 산업과 기술에 대한 선제적 투자는 상장사로서 기업 성장과 가치를 제고하는 데 크게 일조할 것으로 보고 적극적 협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까스텔바작은 T3Q에 15억 원 규모의 지분 투자를 시행한 바 있으며, 향후 투자사의 관계에서 나아가 JV설립 등 다각적 논의를 통해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신규 사업 등을 공동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희애 "파리에 가면 담배 피우겠다…내 로망"
- 대구 아파트서 40대 엄마, 5과 딸과 함께 숨진 채 발견
- "유명 운동선수 전남편, 외도·15억 빚·폭행" 누구?
- 여성 BJ 성관계 중 질식사 시킨 남성, 오늘 선고…징역 30년 구형
- "남편 절친과 불륜한 아내, 이혼 위자료 10억 요구" 충격 사연
- 유산 뺏길까봐…엄마 남친에 가짜 백신 '푹' 주입한 의사 아들
- 전현무 "세금 내다 적금 깨…재테크 팁? 돈 쓸 시간 없다"
- 이혼소송 박지윤·최동석 "SNS 사진이 불륜 증거?"…판례 보니
- '강경준 불륜의혹 용서' 장신영 "'미우새' 출연 잘못됐나 생각도"
- "얘네 겁나 싸우던데…" 지연·황재균 이혼 예견? 성지글 재조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