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코로나 백신접종 '별도시스템' 구축.."건보공단과 '만성질환' 정보는 ..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역 당국이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을 위해 기존의 예방접종과 다르게 별도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선규 질병관리청 예방접종관리과장은 13일 "코로나19 예방접종과 관련해서는 기존 예방접종과는 다르고, 백신 종류도 다양하기 때문에 별도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 과장은 "별도 시스템을 구축하지만 안전한 접종을 위한 정보 연계를 위해 협의는 지속적으로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백신 종류 다양하고 복잡해 다른 관리체계 필요
건보공단, 심평원 등과 만성질환자 등 정보는 연계
[이데일리 함정선 기자] 방역 당국이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을 위해 기존의 예방접종과 다르게 별도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선규 질병관리청 예방접종관리과장은 13일 “코로나19 예방접종과 관련해서는 기존 예방접종과는 다르고, 백신 종류도 다양하기 때문에 별도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다만, 방역 당국은 보다 안전한 백신 접종을 위해 기저질환자, 만성질환자들에 대한 정보 확보를 위해 사전에 국민건강보험공단과 건강보험심사평가원과 철저한 협의를 진행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과장은 “별도 시스템을 구축하지만 안전한 접종을 위한 정보 연계를 위해 협의는 지속적으로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함정선 (mint@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재판 마친 정인이 양부, 차까지 ‘전력질주’…양모는 호송차로 빠져나가
- "즉시입주가능 아파트 찾습니다"…매물난에 발동동
- 안상태·문정원 이웃, 온라인서 '층간소음' 항의→사과(종합)
- "문제 원만히 해결" 했다는 공군에 네티즌 "이게 끝?"
- 진료 불만에 치과의사 무차별 폭행…“얼굴 뼈 내려앉아”
- 심은진♥전승빈 "'나쁜 사랑'으로 만나 결혼" [종합]
- 고령택시 운전자 면허권 박탈?…실버택시 운행 제한되나
- 정용진, 재래시장서 “뭐하시는 분?” 질문에 ‘대답은?’
- 양모 학대에 유모차 손잡이 ‘꽉’ 잡은 정인이
- "백신 맞으면 노예" BTJ열방센터, '지침 위반' 구상권 청구하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