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드왕 출신' 김상수, 사인 앤 트레이드에 전격 SK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자유계약선수(FA) 투수인 김상수가 사인 앤 트레이드를 통해 SK 와이번스 유니폼을 입게 됐다.
SK 구단은 13일 키움 히어로즈 측에 현금 3억원과 2022년 2차 4라운드 신인지명권을 내주는 조건으로 김상수를 영입했다고 밝혔다.
키움 구단은 앞서 "김상수와 계약기간 최대 3년(2+1년)에 총액 15억5000만원(계약금 4억원, 연봉 3억원, 옵션 1억5000만원) 규모로 계약을 체결한 뒤 SK와 트레이드를 단행했다"고 발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K 구단은 13일 키움 히어로즈 측에 현금 3억원과 2022년 2차 4라운드 신인지명권을 내주는 조건으로 김상수를 영입했다고 밝혔다.
김상수는 2020시즌이 끝난 뒤 FA 자격을 취득했으나 키움 구단이 여러 사건과 함께 수뇌부 공백 상황에 놓여 제대로 된 협상조차 벌이지 못했다. 결국 키움이 아닌 SK에서 프로 생활을 이어가게 됐다.
키움 구단은 앞서 "김상수와 계약기간 최대 3년(2+1년)에 총액 15억5000만원(계약금 4억원, 연봉 3억원, 옵션 1억5000만원) 규모로 계약을 체결한 뒤 SK와 트레이드를 단행했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SK는 김상수가 키움과 맺은 계약 조건을 그대로 안는다. 다만 FA 계약에 따른 추가 보상금이나 보상선수는 내주지 않아도 된다.
2008년 삼성 라이온즈를 통해 프로에 데뷔한 김상수는 2010년 넥센(키움 전신)으로 넘어왔다. 2016시즌 67경기에서 6승5패 21홀드 4.62의 평균자책점을 기록하며 빛을 발하기 시작했다. 2019시즌에는 67경기 3승5패 40홀드 3.02의 평균자책점으로 커리어 하이를 찍었다. 해당 시즌 홀드왕도 거머쥐었다.
KBO리그 통산 성적은 456경기에서 21승36패 97홀드 38세이브 5.08의 평균자책점이다. 1988년생으로 즉시전력감 불펜 투수를 찾는 구단들에게는 매력적인 카드다.
류선규 SK 단장은 뉴스1에 "지난 시즌 불펜 평균자책점이 리그 최하위권이라 전력 보강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며 "김상수 영입으로 불펜 운용에 계산이 설 수 있게 됐다. (김상수가) 최근 5년 연속 50경기-50이닝을 달성한 꾸준함에 매력을 느꼈다"고 밝혔다.
☞ 노골적 가슴골+엉덩이… 태리, 가터벨트룩 '요염'
☞ 단체로 벗었다… 19禁 걸그룹 멤버들 '후끈'
☞ 속옷만 입은 커플, 방바닥에서… "못봐주겠다"
☞ 아찔한 핫팬츠의 유혹… 슈이 "장난 아니죠?"
☞ '볼 빨간' 티파니 영, 아슬아슬 가슴끈 '헉'
☞ '홍록기♥' 김아린 직업 뭐길래?
☞ 김세정·세훈 루머 뭐길래?… "고민했던 부분"
☞ 월호스님, 대기업 입사했지만 출가한 이유
☞ 선우은숙 이영하 이혼, 외도 때문 아니었다?
☞ 다이아 출신 은진… "내가 피해자, 신경 꺼달라"
안경달 기자 gunners92@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노골적 가슴골+엉덩이… 태리, 가터벨트룩 '요염' - 머니S
- 단체로 벗었다… 19禁 걸그룹, 내 최애 멤버는? - 머니S
- 현아 던, 속옷만 입고 '찰칵'… "난 못보겠다" - 머니S
- "어서와 애플힙은 처음이지?"… 아찔한 핫팬츠의 유혹 - 머니S
- '볼 빨간' 티파니 영, 흘러내린 슬립이 '아찔해' - 머니S
- '홍록기♥' 김아린 직업 뭐길래? - 머니S
- 김세정, 해명 나선 엑소 세훈 루머 뭐길래? - 머니S
- 월호스님, 대기업 입사했지만 출가한 이유 - 머니S
- 선우은숙 이영하 이혼, 바람 때문 아니었다? - 머니S
- 다이아 출신 은진 '발끈'… "내가 피해자, 신경 꺼달라"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