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 가치 높이는 '하이엔드' 선호 확산.. '안양 디오르나인' 주목

2021. 1. 13. 14:04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설명: [안양시에서 처음 선보이는 하이엔드 브랜디드(High-End Branded) 주거단지 ‘안양 디오르나인’]

현대인들의 소비 습관을 칭하는 다양한 신조어들이 등장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포미족이 있다. 포미족은 'For me', 즉 나를 위한 것이라면 아낌없이 투자하고 소비하는 이들을 일컫는 말로, 남들의 시선이나 일반적인 가치를 고려하지 않고 오로지 ‘나’에 집중하는 경향을 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일전의 ‘플렉스(Flex)' 문화가 남들에게 자신을 과시하기 위함이었다면 이 ’포미족‘ 소비 트렌드는 자신의 만족감을 위한 ‘플렉스(Flex)'라는 점에서 차이를 보이기도 한다.

최근에는 '포미족‘ 특성을 띤 현대인들이 점차 늘어나면서 이들을 겨냥한 고급 주거단지들이 인기를 끌고 있기도 하다. 가격이 다소 높더라도 본인이 추구하는 주거 편의와 가치를 실현해주는 단지라면 언제나 뜨거운 호응을 보내고 있는 것이다.

실제로 분양 성적도 우수하다. 서울 광진구 ‘더 라움 펜트하우스’는 공급 당시 10억원이라는 고가 분양가로 선보임에도 불구하고 최고 경쟁률 7.67대 1을 기록하며 계약 석 달 만에 전 세대가 모두 팔려나가기도 했다. 해당 단지는 고급 주거단지를 컨셉으로 고급스러운 외관, 다양한 입주민 커뮤니티,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 등을 계획하며 수요자들에게 호평받았다.

업계 일각에서는 비단 포미족뿐 아니라 고소득자, 자산가들이 가파른 증가세를 보임에 따라 고가 주거단지 시장 자체가 더욱 커질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KB금융지주 금융연구소 자료를 살펴보면 금융자산이 10억원 이상인 한국 부자는 2010년 16만명에서 지난 2019년 말 35만 4000명으로 두 배 이상 증가한 바 있다. 전년 대비해서도 9.36% 늘어났다.

이른바 상류층으로 불리는 이 자산가들은 고급 주거단지 선호가 상당히 높다. 이들에게 주거지는 자신의 사회적 위치나 지위를 표현할 수 있는 수단으로 인식되기 때문이다. 오직 입주민들에게만 주어지는 프라이빗한 주거 공간과 커뮤니티 혜택 등 고급 주거단지만의 특성 역시 남들과 다른 특권을 누리고 싶어하는 상위 계층의 라이프 스타일과도 잘 부합된다.

또한 이러한 고급 주거단지는 뛰어난 희소성으로 웃돈이 꾸준히 형성되기도 해 투자처로도 주목할만하다. 수도권 주요지로 평가받는 경기 안양시에는 안양시 최초의 하이엔드 브랜디드(High-End Branded) 주거단지로 공급에 나서는 ‘안양 디오르나인’이 모델하우스를 개관하고 본격 분양을 시작했다. 공동주택, 오피스텔 등 다양한 타입의 주거시설에 상업시설이 함께 갖춰질 예정이다.

주거 공간은 트렌디한 유럽 명품 수입 가구로 인기몰이 중인 유로모빌, 믹샬 등으로 꾸며지며 대리석 등을 마감재로 사용해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감성을 극대화했다. 단지 외관과 전체적인 디자인은 고전 양식에 모던함을 더한 네오 클래식 스타일이 반영된다.

과거 고급 주거단지에서 경험하기 어려웠던 최첨단 시스템도 반영될 계획이다. ‘안양 디오르나인’은 삼성전자 IoT 솔루션 ‘스마트싱스’, 아파트 관리 어플리케이션 ‘아파트너’를 접목해 일반 단지와 차별화된 라이프 플랫폼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로써 입주민들은 음성명령이나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조명, TV, 에어컨, 세탁기 등 세대 내 각종 기기들을 손쉽게 컨트롤할 수 있으며 귀가모드나 학습모드 등 상황에 적합한 다양한 솔루션도 지원받게 될 계획이다. 입주민 게시판, 방문 차량 예약, CCTV 확인, 커뮤니티 이용 예약 등 단지 내 각종 생활 서비스 역시 어플리케이션으로 가능할 전망이다.

‘디오르나인 플렉스(FLEX)5'로 네이밍 된 커뮤니티 시설은 약 780평 규모에 아쿠아, 스포츠, 골프, 트렌디, 커뮤니티 총 5가지 테마로 자리 잡게 된다. 안양시 주거시설 최초의 야외 인피니티 풀을 비롯해 키즈풀, 자쿠지, 피트니스/G.X룸, 어린이 돌봄 하우스 및 야외 놀이터, 골프 라운지, 스크린 골프와 퍼팅그린, 스튜디오, 1인 오피스, 프라이빗 패밀리 펍, 게스트하우스, 미팅룸, 라운지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프라이빗한 거주를 위해 입주민들에게는 전용 멤버쉽 카드가 발급될 전망이며 특급 호텔에 온 듯한 품격있는 컨시어지 서비스(유상)도 누릴 수 있다. 컨시어지는 홈클린, 호텔 어매니티 배달 및 세팅, 세탁 및 드라이클리닝, 신선식품 배달 등 필수 가사는 물론 피트니스와 골프 연습장 레슨, 작가 미술품 정기 구독, 플로리스트 생화 정기 배달 등 다양한 취미와 라이프 스타일이 반영된 서비스로 계획 중이다. 예약은 언택트 트렌드를 더한 어플리케이션으로 가능하다.

단지 내에 상업시설 ‘판테온스퀘어’가 갖춰져 원스톱 라이프도 즐길 수 있다. ‘판테온스퀘어’는 다양한 이벤트와 팝업 스토어가 활발히 운영되도록 대규모 광장을 제공할 계획이며 유명 키 테넌트 입점도 추진되고 있다.

단지 주변으로 풍부한 인프라 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올해에는 월판선이 착공에 돌입할 예정으로, 해당 노선 안양역 역사(예정)가 도보 5분 거리로 가까운 만큼 탁월한 수혜가 기대된다.

한편 ‘안양 디오르나인’은 안양시 만안구 안양동에 1블럭 627-1,2,3번지(지하 6층~지상 25층), 2블럭 627-30,32번지(지하 7층~지상 25층)에 지상 최고 25층, 총 3개 동 규모로 자리하게 된다. 모델하우스는 4호선 범계역 인근인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895-5에서 운영 중이다.

real@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