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로봇, 자율주행 테스트 솔루션 'AMS-DemoKit-100'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진로봇은 자사의 자율주행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테스트 제품 'AMS-DemoKit-100'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유진로봇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시대로 자율주행 기술이 주목받는 만큼 유진로봇의 자율주행 솔루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며 "다양한 시장의 제품과 플랫폼에 쉽고 빠르게 자율주행 기술을 테스트할 수 있도록 'AMS-DemoKit-100'을 개발했으며, 이는 자율주행 기술 상용화에 앞장서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권혜미 기자)유진로봇은 자사의 자율주행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테스트 제품 ‘AMS-DemoKit-100’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유진로봇은 바퀴가 달린 다양한 장비들을 스스로 목적지까지 이동할 수 있게 해주는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AMS-DemoKit-100은 유진로봇의 자율주행 솔루션을 테스트할 수 있는 데모용 키트로, 해당 기술을 필요로 하는 산업군에서 하드웨어 구성을 확인하고, 소프트웨어(솔루션)를 직접 테스트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유진로봇 AMS-DemoKit-100은 크게 ▲센서부 ▲제어부 ▲구동부로 구성되며, 센서부는 유진로봇에서 자체 개발한 3D 라이다, YRL3를 통해 수평 270도, 수직 90도의 영역을 스캔한다. 제어부는 SLAM 및 네비게이션 솔루션을 설치한 AM Board, 무선 네트워크를 위한 와이파이 모듈 등이 해당된다. 구동부는 이동을 위한 바퀴 및 전원장치로 구성된다.
유진로봇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시대로 자율주행 기술이 주목받는 만큼 유진로봇의 자율주행 솔루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며 “다양한 시장의 제품과 플랫폼에 쉽고 빠르게 자율주행 기술을 테스트할 수 있도록 ‘AMS-DemoKit-100’을 개발했으며, 이는 자율주행 기술 상용화에 앞장서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권혜미 기자(hyeming@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진로봇, '인공지능융합연구센터' 사업 선정
- 유진로봇-명세 CMK, 자율주행 배선카 개발 '맞손'
- 유진로봇, ‘아이클레보 기가지니 에디션’ 최대 20% 할인
- 유진로봇, 로봇청소기 리퍼제품 최대 57% 할인
- 정부 위약금 면제 판단에...KT "해킹 보상안 조속히 발표"
- 쿠팡 사실상 '1만원' 보상...부정 여론 잠잠해질까
- ‘재단장’ 집중한 유통…AI 기반 맞춤형 서비스로 눈 돌려
- 배민 독주에 균열...새해 승부처는 ‘AI 효율화’
- 임종룡 우리금융 회장 연임 유력…후보추천위원장 "어떤 외부간섭도 없어"
- [르포] 폐배터리 금속 '환생' 여정의 한복판…새해엔 LFP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