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대, 10년 평균 취업률 81.1%로 전국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구미대(총장 정창주)는 12일 대학알리미를 통한 정보공시에서 취업률 78.6%를 기록해 졸업생 1000명 이상 전국 71개 전문대 중 전국 2위(비수도권 1위)를 차지했다고 발표했다.
구미대는 2010년부터 2019년까지 최근 10년간 평균 취업률 81.1%를 기록해 전국 1위를 차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구미대(총장 정창주)는 12일 대학알리미를 통한 정보공시에서 취업률 78.6%를 기록해 졸업생 1000명 이상 전국 71개 전문대 중 전국 2위(비수도권 1위)를 차지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공시는 2019년 12월 31일 기준으로 조사된 2019년 2월 졸업생의 취업률이다.
구미대는 2010년부터 2019년까지 최근 10년간 평균 취업률 81.1%를 기록해 전국 1위를 차지했다. 졸업생 1천명 이상의 전국 전문대에서 10년간 평균 취업률이 80%가 넘는 대학도 구미대가 유일하다. 또 대기업 취업률은 40% 내외를 유지했다. .
교육부가 건강보험 DB기준으로 취업률을 발표한 2010년부터 구미대는 5년 연속으로 취업률 전국 1위(가,나 군별)를 차지하며 전국 최고의 취업특성화 대학으로 입지를 굳혀 왔다.
구미대가 전국 최고의 취업률을 이어가는 이유로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체계화된 취업지원시스템을 빼놓을 수 없다.
입학 후 학생 개인별 희망 진로에 따라 지도교수가 맞춤형 단계별 과제와 진로를 설계한다. 이의 실행과 목표 달성을 위한 특강(외국어, 국가자격증, 기업체 인사담당자, 멘토링 등)과 기업 탐방 등 풍부한 현장실습, 폭넓은 장학 혜택과 해외연수 기회, 모의면접과 취업캠프 등 체계화된 취업지원프로그램 등이 강점이다.
구미대는 장학금도 1위 대학이다. 지난해 대학알리미에 발표된 학생 1인당 연평균 장학금에서 전국 전문대 1위(재학생 500명 이상 기준)를 차지했다. 1년간 지급한 학생 1인당 장학금 평균은 481만원으로 연평균 등록금의 84%에 해당한다.
이승환 구미대 인재개발처장(대학일자리센터장)은 “현장실무 중심의 교육시스템과 폭넓은 산학협력 강화와 인프라 구축, 트랜드화된 최적의 취업지원시스템 등 3박자를 갖추어야 청년 취업률을 높일 수 있다”며 “1;1 평생책임 지도교수제에 따라 진로 설계 단계에서 취업 후 사후관리까지 학생 지원을 위한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오경묵 기자 okmook@hankyung.com
▶ 경제지 네이버 구독 첫 400만, 한국경제 받아보세요
▶ 한경 고품격 뉴스레터, 원클릭으로 구독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美CBS, 오늘 밤 팀 쿡 인터뷰 방송…현대차 협력 언급하나
- 최태원 새해 첫 투자 5일만에 美 플러그파워 지분가치 2조원↑
- 보행자 칠 뻔한 아찔한 순간, 스스로 피한 차…"평생 타야겠다"
- "취업 왜 안 돼"…성모 마리아에 돌 던진 취준생의 '분풀이'
- 골드만삭스 "비트코인, 여전히 기관 비중은 1% 남짓"
- 허경환, 자동차 테러범 정체 알고보니…
- [법알못] "층간소음 시정 좀…" 문정원 인스타그램에 항의글
- '유 퀴즈' 배두나, '절친' 공유가 붙여준 별명 뭐길래? '웃음'
- 서효원 "중국서 자가격리, 교도소 같아…'올드보이'처럼 만두 나와"
- [단독] 안상태 "층간소음 죄송, 이사갈 것" (직격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