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부·학생도 가능한 ISA, 나도 가입해볼까" 국민銀 이벤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은행이 새해를 맞아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2021년 신축년, ISA로 오늘부터 절세하'소'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국민은행은 이에 맞춰 3월 말까지 10만원 이상 ISA 신규 가입 고객 1만명에게 선착순으로 아이스크림 모바일 쿠폰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법이 개정돼 올해부터 ISA 가입자격이 확대됐다. 기존 ISA 상품은 소득이 있는 거주자만 가입할 수 있었지만 올해부터는 만 19세 이상 거주자라면 소득에 관계 없이 가입할 수 있다. 의무가입기간도 5년에서 3년으로 축소된다. 연간 납입한도는 2,000만원이지만 직전년도 미납분에 대해서는 5년간 최대 1억원까지 이월이 가능하다.
ISA는 다양한 금융상품을 하나의 계좌로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상품이다. 일반형인 경우 3년 이상 보유하면 수익의 200만원까지 비과세로 절세 혜택을 받는다. 200만원 초과 수익은 9.9%(지방소득세 포함) 분리 과세돼 절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국민은행은 이에 맞춰 3월 말까지 10만원 이상 ISA 신규 가입 고객 1만명에게 선착순으로 아이스크림 모바일 쿠폰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한 100만원 이상 신규 가입 고객 중 계좌를 4월말까지 유지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1명에게 LG트롬 워시타워 2명에게 맥북 프로 13형 512G 4명에게 네스프레소 버츄오 플러스를 제공하는 럭키7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영업점 방문, 인터넷뱅킹, KB스타뱅킹 등에서 가입할 경우 모두 자동 응모된다.
국민은행은 관계자는 “저금리 시대에 ISA 상품을 통해 많은 고객들이 절세와 자산관리 서비스 혜택을 누릴 수 있다”며 “고객이 다양한 ISA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상품 라인업을 지속 확대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태규기자 classic@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9월부터 성인 접종 시작'…코로나19 백신 5종 효능은?
- 제네시스 GV80서 두통 유발 화학물질 권고치 초과
- 분상제로 더 뛴 분양가…특별공급도 사라진다[집슐랭]
- 서로 '호구' 주장 '공군부대 치킨 갑질' 파문에 공군 '업주 만나 원만히 해결'
- 코로나19에 걸렸던 사람도 백신을 맞아야 할까
- '판다 中에 반납합니다'…'흥행보증수표는 왜 '골칫거리'가 됐나
- 6세 아이 숨지게한 '낮술 운전자' 징역 8년…유족 '판사님 너무하십니다' 오열
- 양준일, 2집 앨범 '저작권법 위반'으로 경찰 고발돼
- '문빠 2,000명뿐' 주장한 황교익 '그 정도 인간들에 文정부 휘둘리지 않아'
- 심은진-전승빈 결혼…'혼인신고 마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