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쿠웨이트, 비즈니스에 답하다' 단행본 발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는 국내 기업의 쿠웨이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 안내서 '쿠웨이트, 비즈니스에 답하다' 단행본을 발간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단행본은 국내 기업의 쿠웨이트 진출 시 역사문화 및 국가 정책에 대한 체계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발간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단행본은 국내 기업의 쿠웨이트 진출 시 역사문화 및 국가 정책에 대한 체계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발간됐다.
특히 ‘왼손 악수’ 등 이슬람권에서 금기시되는 문화를 비롯해 LH가 쿠웨이트 정부와 함께 64.4㎢ 규모의 스마트시티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축적해 온 노하우가 담겼다.
책자는 쿠웨이트 역사문화를 시작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 쿠웨이트의 대응 ▲비즈니스 관습 및 협상 전략 ▲정치, 대외관계 ▲토지·주택 관련 제도 등 쿠웨이트 진출에 필요한 방대한 지식을 일반인부터 전문가까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소개했다. 집필에는 국내 중동문화 전문가이자 성공회대 이슬람문화연구소장을 맡고 있는 이희수 석좌교수가 참여했다.
이 책은 LH 쿠웨이트 진출지원 플랫폼 ‘쿠웨이트 동반진출 추진위원회’에 참여하는 기업, 병원 등에 무상으로 배포될 예정이다.
이용삼 LH 글로벌사업본부장은 “민·관·공 상생협력으로 쿠웨이트를 비롯한 아랍지역에 K-시티, K-컬처가 성공적으로 확산되길 기대하고 있다”며 “해외 전략국가 진출을 위한 단행본을 지속적으로 발간해 민간기업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동아닷컴 정진수 기자 brjeans@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살기위해 유모차 꽉 잡은 정인이 두 손”…CCTV에 누리꾼 분개
- 김여정, 부부장 강등 확인…“열병식 추적 南, 특등 머저리” 비난
- [속보]코로나 신규확진 562명…이틀째 500명대
- 오토바이 앞 ‘어슬렁어슬렁’…운전자 떨게 만든 동물은?
- [전문]공군 “‘공군부대 치킨 논란’ 업주-부대장 직접 만나 해결”
- 트럼프 “탄핵 추진은 분노 일으킬 마녀사냥…내 발언 적절했다”
- 고민정 “호주·대만 아직 백신접종 안해”…비교로 ‘뭇매’
- 얼어붙은 쇠기둥에 혀가 ‘찰싹’ 붙은 소년…“도와주세요”
- “집 안에서 야구하더니…” 문정원, 층간소음 항의 받아
- 홍준표, 안철수 만났다…“安보니 어리숙하게 살라는 말, 일리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