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커머스, 쇼핑하우 모바일 검색 전면 개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커머스가 운영하는 쇼핑 중개 서비스인 '쇼핑하우'가 13일 모바일 검색 시스템을 개편한다.
쇼핑하우는 국내외 온라인 쇼핑몰의 상품을 검색하고 가격비교 할 수 있는 서비스로, 카테고리별 인기 상품의 랭킹 데이터와 가격 변동 그래프를 제공해 고객의 쇼핑에 최적화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카오커머스가 운영하는 쇼핑 중개 서비스인 '쇼핑하우'가 13일 모바일 검색 시스템을 개편한다.
쇼핑하우는 국내외 온라인 쇼핑몰의 상품을 검색하고 가격비교 할 수 있는 서비스로, 카테고리별 인기 상품의 랭킹 데이터와 가격 변동 그래프를 제공해 고객의 쇼핑에 최적화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모바일 검색 개편은 쇼핑하우 고객들에게 더욱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기존에 쇼핑하우가 가지고 있던 '가격비교' 서비스에 △상품 탐색 기능 △사용자 관심 기반 추천 서비스 △검색 필터 개선이 더해진다.
우선 '상품 탐색 기능'의 경우 상품 구매 시 기존 쇼핑하우 서비스가 선보이던 최저가격 검색과 함께 상품 정보, 구매 후기, 구매 혜택, 구매 옵션, 이미지 등이 고객에게 표기돼 구매 결정을 위한 다양한 정보가 제공된다.
이를 통해 특정 상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목적형 소비자뿐만 아니라 특정 상품이 아닌 카테고리 내 전체 상품 중 자신에게 알맞은 상품을 찾고자 하는 '탐색형 소비자'들까지 쇼핑하우 고객으로 끌어들인다는 계획이다.
또한 쇼핑하우 고객들이 기존에 구매했던 경험, 상품을 찾아본 기록, 다른 고객들이 동일 상품 구매 시 함께 보았던 상품 등 다양한 데이터를 활용해 유사 스타일 상품을 추천해 주는 '사용자 관심 기반 추천 서비스'도 추가된다.
더불어 검색 필터 개선도 진행한다. 개편 전 상품 스팩 등 간단한 정보만 필터가 가능했던 것을 넘어 카테고리·가격·혜택·제조사·브랜드 등 다채로운 정보를 선택할 수 있도록 변경해 고객에게 상품 검색부터 구매 결정의 과정 중 필요한 정보들을 더욱 다채롭게 제공할 계획이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생활패턴 중 모바일을 활용한 쇼핑 비중이 높다는 것을 파악해 쇼핑하우의 모바일 검색을 개편하게 됐다”며, “가격 비교에 더해 보다 정교한 시스템을 선보여 보다 쾌적한 쇼핑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준호기자 junho@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5나노 AP' 엑시노스 꺼낸 삼성, 애플·퀄컴 넘는다
- LG화학, 脫LCD 막바지…OLED로 사업 재편
- 기업이 '국가 R&D' 주도...산업 협의체 만든다
- [인터뷰]'K콘텐츠로 꿈을 이루는 세상' 전대진 스토리위즈 대표
- "비싼 '에어팟 맥스', 애플케어로 교체해도 '이어쿠션'은 포함 안돼"
- 집콕하며 모바일 게임 '푹'…한국 잠재 게이머 1000만명 '쑥'
- [CES 2021] 5G, 디지털 전환 앞당길 핵심 인프라로 주목
- 웨이브, CJ ENM 영화 제공
- [CES 2021]인텔, 차세대 CPU·자율주행 기술 공개…"경쟁사보다 최상의 경험 제공"
- [CES 2021]코로나19가 바꾼 일상, 디지털 헬스케어가 '치료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