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철호 목원대 교수, 대전창업보육협의회장에 선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목원대는 정철호 경영학과 교수가 대전창업보육협의회 정기총회에서 제11대 대전창업보육협의회(DABIA) 회장으로 선출됐다고 13일 밝혔다.
대전창업보육협의회는 대전지역 대학과 정부출연연구기관 등 16개 기관이 소속돼 있다.
정 교수는 "지역 창업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협의회 소속 16개 창업보육센터와 소통 및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협의회를 매개로 한 다양한 창업지원 사업을 통해 창업기업 육성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임기는 내년 12월까지 2년간이다.
대전창업보육협의회는 대전지역 대학과 정부출연연구기관 등 16개 기관이 소속돼 있다.
역할은 센터간 협력과 정보공유를 통해 창업보육 기능을 강화하고, 지역 특성을 고려한 우수 창업기업 발굴 및 육성 등 지역 창업생태계 활성화 기능을 담당한다.
정 교수는 목원대 산학협력단장, 창업지원본부장, 대전 서구 청년창업지원센터장 등을 겸하고 있으며, 대전과학산업진흥원 비상임이사, 대전지역 스타기업육성사업 운영위원장 등 지역의 창업 활성화 및 중소벤처기업 육성을 위한 활동을 활발하게 수행하고 있다.
정 교수는 “지역 창업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협의회 소속 16개 창업보육센터와 소통 및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협의회를 매개로 한 다양한 창업지원 사업을 통해 창업기업 육성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진환 (pow17@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양모 학대에 유모차 손잡이 ‘꽉’ 잡은 정인이
- 고령택시 운전자 면허권 박탈?…실버택시 운행 제한되나
- 유명인도 못 피한 ‘층간소음’…문정원 이웃 “못 견뎌!”
- “엄마가 때렸어” 故정인과 영적 대화 무속인들 ‘눈살’
- 정용진, 재래시장서 “뭐하시는 분?” 질문에 ‘대답은?’
- 심은진♥전승빈 "'나쁜 사랑'으로 만나 결혼" [종합]
- "1cm 온다던 눈이 폭설입니까"…시민들 또 '분통'
- 진료 불만에 치과의사 무차별 폭행…“얼굴 뼈 내려앉아”
- 양준일, '저작권법 위반' 논란…"2집 앨범 작곡자 아니다"
- 부부장 강등된 北김여정 “열병식 추적 南, 특등 머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