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전문 MCN 스타트업 유니브, 자체 채널 구독자 110만 돌파.. 연고티비 등 운영

강인귀 기자 2021. 1. 13. 07:5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교육 전문 MCN 스타트업 유니브가 자사에서 직접 운영 중인 O&O(Owned&Operated) 유튜브 채널의 구독자수 및 조회수가 각각 110만, 4억회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유니브는 현재 '연고티비'와 '입시덕후'를 비롯해 총 3개의 채널을 O&O(Owned&Operated) 방식으로 운영 중에 있다.

교육 소재들을 트렌디하고 감각있게 풀어낸 '연고티비'와 '입시덕후'는 현재 월평균 조회수가 1790만회에 달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교육 전문 MCN 스타트업 유니브가 자사에서 직접 운영 중인 O&O(Owned&Operated) 유튜브 채널의 구독자수 및 조회수가 각각 110만, 4억회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유니브
유니브는 현재 '연고티비'와 '입시덕후'를 비롯해 총 3개의 채널을 O&O(Owned&Operated) 방식으로 운영 중에 있다. 지난해 코로나 19 확산으로 비대면 교육 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커지면서 온라인 학습과 에듀테크(EduTech) 플랫폼이 부상하면서, 이와 관련된 교육 콘텐츠 채널들도 눈에 띄게 성장했다.

교육 소재들을 트렌디하고 감각있게 풀어낸 '연고티비'와 '입시덕후'는 현재 월평균 조회수가 1790만회에 달한다. 누적조회수는 2020년 12월 기준 4억200만여회로, 지난해 12월 대비 1년 만에 2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분석됐으며, 구독자도 46% 늘어 110만명을 넘어섰다.

2016년 탄생한 '연고티비'는 실제 재학 중인 연∙고대 재학생들을 크리에이터로 선정하고, 공부 및 입시에 대한 노하우 및 대학생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공감대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콘텐츠를 생성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지난해 6월 3일 업로드된 '의대생 밤샘 study with me'의 경우 5시간이 넘는 시간 동안 크리에이터가 실제로 밤을 새며 공부하는 모습을 올리며, 490만회가 넘는 누적 조회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입시덕후는 재치있는 이미지와 나레이션을 통해 입시 및 학교 생활 전반에 관한 정보를 랭킹으로 알려주며 급성장하고 있다. 중∙고등학생들의 관심사를 그들의 시각에서 해석하며, 이를 영상에 재치있게 담아내는 것이 이 채널의 주요 특징이다.

유니브 스튜디오A팀 윤희권 팀장은 "뉴 노멀 시대를 맞아 디지털 콘텐츠 업계가 급부상하면서 유튜브를 통한 교육 콘텐츠 수요는 갈수록 증가하고 있다"며, "유니브가 지금까지 O&O 채널을 운영해오며 쌓아온 채널 인사이트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컨셉의 교육 채널을 추가적으로 오픈하며 콘텐츠 바운더리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고 전했다.

[머니S 주요뉴스]
노골적 가슴골+엉덩이… 태리, 가터벨트룩 '요염'
단체로 벗었다… 19禁 걸그룹 멤버들 '후끈'
속옷만 입은 커플, 방바닥에서… "못봐주겠다"
아찔한 핫팬츠의 유혹… 슈이 "장난 아니죠?"
'볼 빨간' 티파니 영, 아슬아슬 가슴끈 '헉'
'홍록기♥' 김아린 직업 뭐길래?
김세정·세훈 루머 뭐길래?… "고민했던 부분"
월호스님, 대기업 입사했지만 출가한 이유
선우은숙 이영하 이혼, 외도 때문 아니었다?
다이아 출신 은진… "내가 피해자, 신경 꺼달라"

강인귀 기자 deux1004@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