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집살래 in 서울_확장판' '빈집프로젝트'가 전해준 '집의 의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라미란이 '빈집프로젝트'의 취지를 정리했다.
1월 12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빈집살래 in 서울_확장판'에서 1회 '기적의 반쪽집' 풀스토리를 공개했다.
MBC 예능프로그램 '빈집살래 in 서울_확장판'에서 배우 라미란과 대한민국 최고 건축 어벤져스가 서울 속 흉물로 방치된 '빈집'을 새롭게 재탄생 시키는 프로젝트다.
MBC 예능프로그램 '빈집살래 in 서울_확장판'은 1월 12일 저녁 9시 20분 방송되며 3주 방영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라미란이 ‘빈집프로젝트’의 취지를 정리했다.
1월 12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빈집살래 in 서울_확장판’에서 1회 ‘기적의 반쪽집’ 풀스토리를 공개했다.
우여곡절 끝에 종로구 신영동 빈집은 3층 주택으로 완공됐다. 의뢰인 부부는 만족감을 드러냈다.
수개월이 지나 입주한 현재, 부인의 여동생 부부를 초대해 집들이한 부부는 집자랑 하기에 바빴다. 여동생 부부 역시 부러워하면서 집장만에 대한 고민을 털어놓았다.
의뢰인 부부는 “이 집은 함께 나이들어 가는 공간”이라고 얘기했다. 특히, 남편은 “아이들에게 당당하다”라고 해 건축가들을 흐뭇하게 했다.
문훈 소장은 “집을 선택한 후 완공되기까지 많은 사건이 있었다”라면서 단점을 장점으로 바꾼 아이디어를 칭찬했다. 라미란은 비용 부담이 예상보다 훨씬 늘어나자 “전 안 해요!”라고 말했다.
건축 어벤져스는 의뢰인 부부의 과감한 선택이 좋은 집을 만들었다고 입을 모았다. 라미란은 “의뢰인 부부에게 집을 선물한 게 아니라 부부가 집에 대한 가치 의미 다시 생각하게 해줬다”라면서 프로젝트의 취지를 다시 한번 돌아봤다.
MBC 예능프로그램 ‘빈집살래 in 서울_확장판’에서 배우 라미란과 대한민국 최고 건축 어벤져스가 서울 속 흉물로 방치된 '빈집'을 새롭게 재탄생 시키는 프로젝트다.
MBC 예능프로그램 ‘빈집살래 in 서울_확장판’은 '빈집살래 확장판'은 최첨단 촬영 기법을 자랑하는 MBC 버추얼 스튜디오에서 진행해 눈길을 끈다. 눈앞에 빈집이 있는 듯 3D와 CG 기술을 활용해 꿈이 현실이 되는 과정, 빈집이 새집으로 변신하는 과정을 보다 생생하게 담아내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MBC 예능프로그램 ‘빈집살래 in 서울_확장판’은 1월 12일 저녁 9시 20분 방송되며 3주 방영 예정이다.
iMBC 김민정 | 화면 캡쳐 MBC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 배진웅, '굿캐스팅'·'대장김창수'·'짐승들' 논란→인스타 비공개 [종합]
- '애로부부' 배윤정 "남편, 나이 열한 살 어려 아기 같더라"
- 라비, '콩고왕자' 가족 조나단·욤비토나 명성에 흠집 [종합]
- 래퍼 빅죠 사망, 향년 43세 "가는 길 따뜻하길" [종합]
- 박봄·이승연, 다이어트 이슈…ADD+갑상선기능저하증 덩달아 [종합]
- 김지우 '일침' 날리게 만든 '진상' 할머니 [인스타]
- 태연·라비, 열애설…데이트 파파라치 사진 포착?
- 황하나 왜?…인스타그램 자해 소동 '충격'
- [단독] 이경영, 여자친구와 결혼한다…22년 만에 재혼
- [소셜iN] "강용석 괜찮아?"…김민종·최국, '가세연'에 안부 물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