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서준, 절친 손흥민 인터뷰어 변신 "100호골 영광, 다른 선수가 기록 깨줬으면" ('뉴스룸')[종합]

이우주 2021. 1. 12. 21:0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뉴스룸' 박서준이 인터뷰어로 변신해 절친 손흥민 선수를 인터뷰했다.

12일 방송된 JTBC '뉴스룸'에서는 '토트넘 100골' 특집으로 축구선수 손흥민 화상 인터뷰가 진행됐다.

박서준은 손흥민 에게 '토트넘 통산 100골, 유럽 무대 150골'의 의미를 물었고 손흥민은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새로운 기록을 만드는 게 영광"이라면서도 "기록이라는 게 항상 깨지라고 있는 거 아니냐. 대한민국의 젊은 선수가 빨리 깨줬으면 하는 바람도 있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닷컴 이우주 기자] '뉴스룸' 박서준이 인터뷰어로 변신해 절친 손흥민 선수를 인터뷰했다.

12일 방송된 JTBC '뉴스룸'에서는 '토트넘 100골' 특집으로 축구선수 손흥민 화상 인터뷰가 진행됐다.

손흥민은 1일 프리미어리그(PL) 리즈 유나이티드 전에서 아시아인 최초로 구단 통산 100골을 달성했다. 이를 기념해 '뉴스룸'에서는 손흥민의 인터뷰를 진행했다. 인터뷰어로는 박서준이 나섰다. 손흥민이 박서준에게 인터뷰를 부탁했고, 박서준이 흔쾌히 수락했다고. 두 사람은 평소 절친한 사이로 유명하다.

박서준은 미리 팬들에게 받은 질문으로 손흥민을 인터뷰했다. 박서준은 손흥민 에게 '토트넘 통산 100골, 유럽 무대 150골'의 의미를 물었고 손흥민은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새로운 기록을 만드는 게 영광"이라면서도 "기록이라는 게 항상 깨지라고 있는 거 아니냐. 대한민국의 젊은 선수가 빨리 깨줬으면 하는 바람도 있다"고 밝혔다.

'찰칵 세리머니'의 의미에 대해서는 "그 장면을 캡처하고 저장하고 싶은 마음으로 만들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자신의 슈팅에 대한 분석도 했다. 손흥민은 "왼발 슈팅이 오른발 슈팅보다 정확하다고 생각한다. 오른발 슈팅은 왼발슈팅보다 조금 더 파워가 있는 것 같다"고 밝혔다. '손흥민존'에 대해서는 "피나는 노력이다. 처음부터 슈팅을 잘하진 않았다. 피나는 노력"이라고 정의했다.

손흥민에게 쏟아진 가장 많은 질문은 '차박손 대전'이다. 차범근, 박지성, 손흥민의 능력을 분석하며 비교한 것. 이에 대해 손흥민은 제가 100호골을 넣건 300골을 넣건 그 마음은 변화가 없다. 제가 그 업적들을 이뤄내는 건 불가능하다고 생각한다"고 겸손한 답을 내놨다.

축구하면서 가장 행복한 순간에 대해서는 "이제 함부르크에서 17살 대 처음으로 훈련했던 순간을 떠올렸다. 손흥민은 "유명한 선수들이 옆에서 같이 준비하는 모습, 장면은 아직도 생생하다. 제가 다시 느끼고 싶은 기분"이라고 밝혔다.

손흥민은 "토트넘 구장에선 태극기가 많았는데 그런 모습이 많이 그립다"며 코로나19 이후 달라진 모습에도 아쉬움을 표했다.

마지막으로 손흥민은 "어느 정도 목표를 정하면 나태해지지 않냐. 개인적인 목표를 정해두진 않았다. 그냥 계속 해보고 싶다"며 "원래 일상으로 돌아왔으면 좋겠다. 2021년엔 행복한 일들만 있었으면 좋겠다"고 바랐다.

wjlee@sportschosun.com

▶2021 신축년(辛丑年) 신년 운세 보러가기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250만원' 명품 '금장 아이언세트' 78%할인 '59만원판매' 3일간!
‘허리 부상’ 이봉주 근황, 등 굽어 움츠린 모습…안타까운 근황
故경동호 발인 6시간 만에 모친도 별세 “아들 외롭지 않게”
유명 가수, 노숙자로 전락한 사연…50대인데 70대 같은 외모 ‘충격’
최준용 “2년만에 이혼…한 해 4억 벌었는데 통장에 돈이 없더라”
유아인, 폭설에 1억대 외제차 타이어 펑크 “죽음의 문턱에서 날 살려”
500만원대 최고급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20대 한정판매
'레모나' 제약회사가 다량의 '침향'함유, 건강환 출시, 할인행사~
'25만원' 뜨끈뜨끈 온수매트, 63%할인 '99,000원' 50세트!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