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국시, 23일부터 내달 18일까지
우영탁 기자 2021. 1. 12. 21: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국시원)이 이번 달 치러질 의사 국가시험(국시) 실기시험 시행계획을 12일 공고했다.
국시원이 발표한 누리집 공지사항에 따르면 실기시험 접수 기간은 13~14일이고 시험은 오는 23일부터 다음 달 18일까지 시행된다.
기존에는 직접 시험 날짜를 고를 수 있었지만 이번 시험부터는 무작위로 시험 날짜가 배정된다.
올해 의사 국시 실기시험은 상·하반기로 나눠 2차례 치러진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3~14일 접수..무작위로 시험날짜 배정
[서울경제]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국시원)이 이번 달 치러질 의사 국가시험(국시) 실기시험 시행계획을 12일 공고했다.
국시원이 발표한 누리집 공지사항에 따르면 실기시험 접수 기간은 13~14일이고 시험은 오는 23일부터 다음 달 18일까지 시행된다. 합격자 발표 예정일은 다음 달 22일이다.
응시생은 정해진 날짜 중 하루만 시험을 치르면 된다. 기존에는 직접 시험 날짜를 고를 수 있었지만 이번 시험부터는 무작위로 시험 날짜가 배정된다. 올해 의사 국시 실기시험은 상·하반기로 나눠 2차례 치러진다. 하반기 일정은 나중에 공고되며, 상반기 시험에 응시한 학생은 동일 회차 시험으로 간주하는 하반기 시험에 응시할 수 없다. /우영탁기자 tak@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서울경제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6세 아이 숨지게한 '낮술 운전자' 징역 8년…유족 '판사님 너무하십니다' 오열
- '문빠 2,000명뿐' 주장한 황교익 '그 정도 인간들에 文정부 휘둘리지 않아'
- 심은진-전승빈 결혼…'혼인신고 마쳤다'
- '아빠가 아이 던진 것 같다'…경찰, 아동학대 혐의 父 무혐의 처분 이유는?
- '섹스 앤 더 시티'가 돌아온다…50대 여성의 삶과 우정 다뤄
- '정인이 사건' 양부모 내일 재판… 양외할머니도 고발당해
- 70만원짜리 애플 헤드폰, 없어서 못 사네
- '호구 잡아' vs '돈 못 받은 내가 호구' 공군부대 '치킨 갑질 논란' 일파만파
- '고릴라도 코로나 걸린다'...美 동물원서 영장류 첫 감염 사례
- 박영선 장관 '눈물이 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