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리츠 투자하는 ETF 14일 신규 상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에서 처음으로 리츠 테마형 상장지수펀드(ETF)가 상장된다.
한국거래소가 KB자산운용의 'KBSTAR 글로벌데이터센터리츠나스닥(합성)' ETF가 14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될 예정이라고 12일 밝혔다.
미국, 유럽, 아시아 등 6개국의 데이터센터 및 통신기지국 리츠에 투자하는 최초의 리츠 테마형 ETF라는 게 거래소의 설명이다.
6개국 거래소에 상장된 리츠 종목을 편입하고 있어 합성복제 방식으로 운용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거래소가 KB자산운용의 ‘KBSTAR 글로벌데이터센터리츠나스닥(합성)’ ETF가 14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될 예정이라고 12일 밝혔다. 미국, 유럽, 아시아 등 6개국의 데이터센터 및 통신기지국 리츠에 투자하는 최초의 리츠 테마형 ETF라는 게 거래소의 설명이다.
나스닥에서 산출하는 ‘Benchmark Data & Infrastructure Real Estate SCTR Net Total Return Index’를 기초지수로 한다. 이는 부동산 수익 비중이 85% 이상인 데이터센터, 통신기지국 인프라 관련 리츠 및 부동산 관련기업 등 23종목으로 구성된다. 6개국 거래소에 상장된 리츠 종목을 편입하고 있어 합성복제 방식으로 운용될 예정이다.
거래소 관계자는 “운용비용, 구성종목 교체 등에 따라 지수성과와 운용성과 간 괴리가 발생할 수 있다”면서도 “별도의 환헤지를 실행하지 않아 향후 환율 변동위험에도 노출될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완기기자 kingear@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6세 아이 숨지게한 '낮술 운전자' 징역 8년…유족 '판사님 너무하십니다' 오열
- '문빠 2,000명뿐' 주장한 황교익 '그 정도 인간들에 文정부 휘둘리지 않아'
- 70만원짜리 애플 헤드폰 없어서 못 사네
- '아빠가 아이 던진 것 같다'…경찰, 아동학대 혐의 父 무혐의 처분 이유는?
- '섹스 앤 더 시티'가 돌아온다…50대 여성의 삶과 우정 다뤄
- '정인이 사건' 양부모 내일 재판… 양외할머니도 고발당해
- '호구 잡아' vs '돈 못 받은 내가 호구' 공군부대 '치킨 갑질 논란' 일파만파
- '고릴라도 코로나 걸린다'...美 동물원서 영장류 첫 감염 사례
- 박영선 장관 '눈물이 핑…'
- [팩트체크] '신체조종 당한다'...백신접종 괴소문 진실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