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햇, 쿠버네티스 보안 업체 스택록스 인수

임유경 기자 입력 2021. 1. 12. 16:4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 오픈소스 솔루션 업체 레드햇이 컨테이너·쿠버네티스 보안 솔루션 업체 스택록스(StackRox)를 인수한다.

이번 인수를 통해 레드햇은 오픈시프트 쿠버네티스 플랫폼에 스택록스 보안 솔루션을 포함시키고, 이를 통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포트폴리오 전반에 일관된 보안 환경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임유경 기자)글로벌 오픈소스 솔루션 업체 레드햇이 컨테이너·쿠버네티스 보안 솔루션 업체 스택록스(StackRox)를 인수한다. 이번 인수를 통해 레드햇은 오픈시프트 쿠버네티스 플랫폼에 스택록스 보안 솔루션을 포함시키고, 이를 통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포트폴리오 전반에 일관된 보안 환경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레드햇은 올해 1분기 안에 스택록스와 인수 계약을 마무리할 예정이라고 12일 밝혔다. 거래 조건은 공개하지 않았다.

레드햇은 스택록스의 쿠버네티스 네이티브 보안 기능을 엔터프라이즈 쿠버네티스 플랫폼인 ‘레드햇 오픈시프트’와 통합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안전하게 구축 및 배포, 실행할 수 있는 단일 플랫폼을 제공할 계획이다.

레드햇이 스택록스를 인수한다.

오픈시프트는 컨테이너를 보호하기 위해 계층화된 접근 방식을 취하고 있다. 미션 크리티컬 환경에서 컨테이너를 개발하고 배포·실행하기까지 컨테이너 수명주기 전반에 걸쳐 보안을 통합한다.

레드햇은 스택록스의 보안 기능을 오픈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포트폴리오 전반에 추가해 보다 간편하고 일관된 통합 보안 환경을 마련할 계획이다. 레드햇은 스택록스를 통해 쿠버네티스의 기본 제어를 확장 및 세분화해 클라우드 네이티브 워크로드의 보안 방식을 혁신하고, 전체 IT 스택과 라이프사이클에 걸쳐 강화된 보안을 제공할 예정이다.

스택록스는 엔터프라이즈 보안 혁신을 목표로 2014년에 설립돼, 지난 2년간 쿠버네티스 보안을 주력으로 발전해왔다. 기업이 쿠버네티스와 동일한 선언 접근 방식(declarative approach)을 활용해 애플리케이션을 확장하는 동시에 필요한 보안을 유지하며 정책을 보다 쉽게 제어하고 시행할 수 있게 지원하고 있다.

스택록스 소프트웨어는 모든 쿠버네티스 클러스터에 대한 가시성을 제공한다. 쿠버네티스 클러스터 인프라에 직접 시행과 심층 데이터 수집을 위한 구성요소를 배포함으로써 보안을 구현하는데 필요한 시간과 노력을 줄이고, 보안 분석, 조사 또는 문제 해결 과정을 간소화한다. 수백 개의 내재된 컨트롤을 포함하는 스택록스 정책 엔진을 통해 보안 모범사례, CIS 벤치마크 및 NIST와 같은 업계 표준 그리고 컨테이너와 쿠버네티스의 구성 관리와 런타임 보안을 적용할 수 있다.

스택록스는 레드햇 인수 후에도 아마존 엘라스틱 쿠버네티스 서비스(EKS),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쿠버네티스 서비스(AKS)와 구글 쿠버네티스 엔진(GKE)을 비롯한 여러 쿠버네티스 플랫폼을 지원할 예정이다.

레드햇의 오픈소스 전통에 따라 레드햇은 스택록스의 기술들을 인수 후 오픈소스로 제공할 예정이다. 레드햇이 스택록스 제품들을 오픈소스화함에 따라 큐브린터 커뮤니티와 새로운 오픈소스 커뮤니티들을 계속해서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인수는 올해 1분기에 마감될 예정이다.

임유경 기자(lyk@zdnet.co.kr)

Copyright©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