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아티비에 장민호·이찬원 합류..트로트 분야 강화

안희정 기자 입력 2021. 1. 12. 16:3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CJ ENM의 1인 창작자 지원 사업 다이아 티비(DIA TV)가 기존 파트너 채널인 임영웅∙정동원∙박라인∙한이재∙공소원 등에 이어 최근 장민호·이찬원 등도 다이아 티비 파트너십에 합류했다고 12일 밝혔다.

다이아 티비는 1년 전부터 연예인 등 인플루언서를 유튜브 창작자로 성장시키고 디지털 콘텐츠 IP(Intellectual Property) 확보 강화를 위해 유튜브 채널 운영을 지원하고 콘텐츠를 공동 제작하는 방식까지 셀럽 파트너십을 이어가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공동 및 자체 제작 셀럽 파트너십으로 오리지널 콘텐츠 강화

(지디넷코리아=안희정 기자)CJ ENM의 1인 창작자 지원 사업 다이아 티비(DIA TV)가 기존 파트너 채널인 임영웅∙정동원∙박라인∙한이재∙공소원 등에 이어 최근 장민호·이찬원 등도 다이아 티비 파트너십에 합류했다고 12일 밝혔다. 트로트 분야를 강화하기 위해서다. 

또한 최백호∙백지영∙문숙∙츄(이달의 소녀) 등도 합류시켰다. 공동 및 자체 제작 셀럽 파트너십을 통해 오리지널 콘텐츠를 확대하는 전략이다. 

가수 최백호와 지난해 11월 시작한 최백호의 낭만이즈백 유튜브 채널은 CJ ENM의 신인 작곡가 발굴‧육성 사회공헌사업 ‘오펜 뮤직’과 손잡고 중장년층 타깃의 공연∙토크 콘텐츠를 공개하고 있다. 시즌제로 운영하는 이 채널의 시즌1에서는 최백호를 중심으로 가수 정미조, 연극배우 박정자 등이 참여해 대한민국 지역 곳곳의 문화지를 배경으로 하는 원숙하고 완성도 높은 시니어 합동 공연을 선보였다. 후배 가수들 및 젊은 세대들도 주목 할 명곡들은 개별 클립 영상으로도 추가 공개하고 있다. 최백호와 더 다양한 연령대의 가수들과 함께 할 시즌2는 올해 봄 선보일 예정이다.

▲일상과 취미 생활을 보여주며 유튜브 도전을 콘셉트로 한 가수 백지영의 완전 백지영 ▲OCN 경이로운 소문에서도 열연을 보여주고 있는 배우 문숙이 ‘자유로운 존재’로 살게 되기까지 깨달은 비움의 가치와 여유를 시청자에게 전하기 위해 개설한 하루하루 문숙 ▲환경 문제에 대한 심각성을 알리고 지구 지킴이로서 친환경 실천기를 다룬 이달의소녀 츄의 지구를 지켜츄 ▲인생 선배로서 고민 상담∙조언∙라이프스타일 등을 다룬 배우 박원숙의 박원숙 채널 등도 개성 넘치는 콘텐츠로 승부수를 던졌다.

다이아 티비는 1년 전부터 연예인 등 인플루언서를 유튜브 창작자로 성장시키고 디지털 콘텐츠 IP(Intellectual Property) 확보 강화를 위해 유튜브 채널 운영을 지원하고 콘텐츠를 공동 제작하는 방식까지 셀럽 파트너십을 이어가고 있다. 다이아 티비의 콘텐츠 제작 전문성과 팬들과의 다양한 소통을 원하는 셀럽들의 니즈를 겨냥했다.

안희정 기자(hjan@zdnet.co.kr)

Copyright©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