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래시장서 "누구냐" 질문에 신세계 정용진의 대답은

이현승 기자 2021. 1. 12. 16:0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용진 신세계(004170)그룹 부회장이 이마트 유튜브 촬영차 방문한 전남 재래시장에서 "누구냐"는 질문을 받고 "장사한다"고 답변했다.

12일 이마트(139480)는 유튜브 채널 '이마트 라이브'에 정 부회장이 전남 해남군 배추밭과 인근 오일장을 방문한 5분 길이의 영상을 업로드 했다.

이마트는 이번주 부터 이마트 유튜브 채널에 'YJ로그'라는 이름으로 정 부회장의 일상을 담은 영상을 공개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용진 신세계(004170)그룹 부회장이 이마트 유튜브 촬영차 방문한 전남 재래시장에서 "누구냐"는 질문을 받고 "장사한다"고 답변했다.

12일 이마트(139480)는 유튜브 채널 '이마트 라이브'에 정 부회장이 전남 해남군 배추밭과 인근 오일장을 방문한 5분 길이의 영상을 업로드 했다.


지난달 17일 정 부회장이 전남 배추밭에서 직접 배추를 따 배추전, 배추쌈, 겉절이를 요리하는 영상을 공개한 데 이어 촬영 비하인드 영상을 추가로 공개했다.

정용진 신세계 그룹 부회장이 전남의 한 재래시장을 방문한 자리에서 “뭐 하는 분이냐”는 상인의 질문에 “장사한다”고 답하는 모습. / 이마트 유튜브 캡처

캐주얼 차림으로 마트를 방문한 정 부회장은 면과 서리태 두부를 판매하는 한 상가에서 "뭐 하시는 분이예요?"라는 질문을 받자 "저요? 장사해요"라고 답했다.

정 부회장은 답한 뒤 머쓱한 듯 웃고 면과 서리태 두부를 주문했다. 영상에는 '비밀인듯 아닌듯 이마트에서 장사중'이라는 자막이 달렸다.

정 부회장이 진열된 두부를 보고 '서리태 두부'라고 말하자 상인은 "어떻게 그런걸 아냐"고 물었고 정 부회장은 "자주 먹어요"라고 답했다.

정 부회장이 시장 상인에게 면과 서리태 두부를 사고 현금을 건네고 있다. / 이마트 유튜브 캡처

상인은 "셰프예요? 셰프시구만"이라고 말했고 정 부회장은 부연 설명 없이 웃었다. 영상에는 '심지어 YJ(정용진 부회장의 이니셜)를 셰프로 착각"이라는 자막이 달렸다.

정 부회장은 현금을 꺼내 내밀었고 상인은 "만원만 받을게! 잘생겼응게"라고 웃었다.

정 부회장은 이후에도 만가닥버섯, 표고버섯, 팽이버섯, 마늘 등을 추가로 구입했다. 그는 "여기는 직접 갖고 나와서 직접 파시는 거니까 중간 마진이 다 없어진 거잖아"라며 "너무너무 신선하고 좋아요"라고 말했다.

정 부회장이 1개 1000원짜리 찹쌀호떡을 스탭들에게 사서 직접 나눠주는 모습도 영상에 담겼다.

정 부회장이 시장에서 호떡을 구입해 유튜브 촬영 스탭에게 나눠주는 모습. / 이마트 유튜브 캡처

이마트는 이번주 부터 이마트 유튜브 채널에 ‘YJ로그’라는 이름으로 정 부회장의 일상을 담은 영상을 공개한다. 정 부회장이 유튜브 동영상에 직접 출연한 건 대기업 오너 일가의 소탈한 모습을 보여줘 고객들에게 친근한 이미지를 주고, 산지에서 직접 재배한 농산물을 최고경영자(CEO)가 구매해 요리하는 모습을 통해 이마트의 신선식품 경쟁력을 홍보하려는 의도로 풀이된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