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아이들 컴백.. '아이 번' 한겨울 불꽃 터트린다

강은경 기자 2021. 1. 12. 15:0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걸그룹 (여자)아이들이 이별 후 느끼는 감정들을 담은 미니 4집 '아이 번'(I burn)을 공개하고 올 겨울 열정적인 활동을 예고했다.

'아이 번'은 이별 후 행복을 되찾기 전까지의 과정 속에서 느끼는 다양한 감정을 담은 앨범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걸그룹 (여자)아이들이 지난 11일 미니 4집 '아이 번'을 공개했다. /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제공
걸그룹 (여자)아이들이 이별 후 느끼는 감정들을 담은 미니 4집 '아이 번'(I burn)을 공개하고 올 겨울 열정적인 활동을 예고했다.

(여자)아이들은 지난 11일 오후 4시 미니 4집 '아이 번'의 온라인 쇼케이스를 열었다. '아이 번'은 이별 후 행복을 되찾기 전까지의 과정 속에서 느끼는 다양한 감정을 담은 앨범이다.

(여자)아이들은 멤버 소연을 필두로 앨범의 전곡을 자작곡으로 채우며 자체 제작 아티스트로서의 면모를 다시 한번 뽐냈다.

이번 앨범은 '이별이라는 것은 완전히 잊혀질 때까지 끝난 것이 아니다'라는 생각에서 시작된 앨범이다. 이별로 인해 마음이 까맣게 타버린 '나'의 이야기를 시작으로 상처를 통해 빛을 내며 '빨간 꽃'을 피운다는 결론을 맺는다.

타이틀곡 '화(火花)'는 이별 후의 감정을 '화'라는 중의적 소재로 표현한 뭄바톤 장르의 곡이다. 겨울의 차갑고 서늘한 분위기를 느끼게 해주는 곡 전개에 동양적인 악기를 더해 이별의 시린 감정을 표현했다.

천재 프로듀서로 불리는 소연은 온라인 쇼케이스에서 소연은 "저희는 가수이기도 하지만 작곡가이자 프로듀서인 아티스트"라면서 "콘셉트를 전달한다기보다 감정을 전달하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했어요. 저희가 다국적 그룹이지만, 이별에 대한 감정은 다 비슷하더라고요"라고 말했다.

그는 "이별에 대한 고민을 많이 했다"며 "겨울 같이 추운 감정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어서 그 감정을 불태우겠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전했다.

우기의 자작곡 '로스트'도 이번 앨범에 담겼다. 우기는 이별 후에 찾아오는 복잡한 감정을 개성넘치는 알앤비로 풀어냈다. 민니는 '문'과 '달리아'의 작곡·작사에 참여했다.

(여자)아이들은 케이팝 4세대 걸그룹 대표 주자로 통한다. 지난 2018년 5월 '라타타'로 데뷔 20일 만에 음악 프로그램 1위에 오른 이후 '한(一)', '세뇨리타(Senorita)', '어-오(Uh-Oh)', '라이언(LION)', '오 마이 갓(Oh my god)', '덤디덤디'까지 발표한 모든 곡을 히트시키며 글로벌 대세 걸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다.

[머니S 주요뉴스]
앞만 가렸어요… 퀸화사, 매끈 등라인 '아찔'
배윤정, 11세 연하 남편 공개… "이게 돌았나?"
제니, 집에서 브라탑 입고 도발… "미모 열일중"
"설마 누드야?"… 고준희 화보에 '난리'
대만 신세경?… 침대에서 과감한 포즈
양준혁 충격 "결혼, 이렇게까지 해야 하나?"
'21kg 감량' 김형석 다이어트, 수트핏 보니?
허경환·김지민, 50세에 정말 결혼하나?
이용식 딸 이수민, 외모 화제… 김학래 "며느리"?
'팽현숙 반찬가게'… 최양락 토끼탈 쓰고 홍보?

강은경 기자 eunkyung505@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