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문일답] 장덕철 "오랜만의 컴백 떨려..'겨울잠', 이별상처 치유 담았다"

백지은 2021. 1. 12. 14:5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원강자' 장덕철이 신곡 '겨울잠' 발표 소감을 밝혔다.

장덕철은 7일 '겨울잠'을 공개했다.

장덕철은 데뷔곡 '그날처럼' 이후 꾸준히 멤버 전원 자작곡을 선보여온 실력파이자, 공감되는 감성발라드로 '믿고듣는 가수'라는 수식어를 얻었다.

'겨울잠'은 그런 장덕철이 소속사 이적 후 처음 발표하는 신곡이라는 점에서 큰 관심을 받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음원강자' 장덕철이 신곡 '겨울잠' 발표 소감을 밝혔다.

장덕철은 7일 '겨울잠'을 공개했다.

장덕철은 데뷔곡 '그날처럼' 이후 꾸준히 멤버 전원 자작곡을 선보여온 실력파이자, 공감되는 감성발라드로 '믿고듣는 가수'라는 수식어를 얻었다. '겨울잠'은 그런 장덕철이 소속사 이적 후 처음 발표하는 신곡이라는 점에서 큰 관심을 받았다.

다음은 장덕철의 일문일답.

─ 소속사 이적 후 활발한 활동을 시작했다. 근황은?

▶ 장: 아무래도 외출과 만남이 힘든 시기다보니, 저희도 앨범 준비 외에는 집과 작업실만 오가는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덕: 새 둥지에서 새로이 재정비하면서 여러분을 뵙는 날만 고대하고 있습니다! 얼른 얼굴을 마주할 수 있는 날이 오면 좋겠네요.

철: 얼마전에 귀농을 해서, 좋아하는 캠핑도 하고 붕어빵도 구우면서 잘 지내고 있었습니다. 신보 준비도 하고요.

─ 컴백 소감

▶장: 우선 가장 옆에서 기다려준 우리 팬클럽인 '삼색볼팬' 에게 가장 먼저 고맙다는 말을 전하고 싶고, 여러 상황이 바뀐 뒤 첫 활동이라 긴장도 되고 기대도 되는 상황입니다!

덕: 긴 공백이지만 기다려 주신 분들 너무 감사드리고 공백이 길었던 만큼 많이 떨리는 것 같습니다.

철: 오랜만에 나오니 너무 좋네요. 기다려준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 '겨울잠'은 어떤 곡인지

▶ 덕: 이별로 생긴 상처를 견디지 못한 사람들의 치유를 겨울잠에 빗대어 풀어낸 곡입니다.

─ 이번 앨범을 작업하면서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다면?

▶ 장: 원래 작년 이맘때 나왔어야 될 곡인데 어찌저찌하다 밀려서 이번에 나오게 되었습니다 역시 곡마다 나올 시기는 정해져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덕: 이번에 멤버들의 보컬 기량이 많이 늘었는데요. 녹음할 때 마지막 후렴부분에 중혁군의 애드립 실력에 본인도 놀라서 저희도 함께 놀라고, 웃으면서 진행했던 기억이 납니다.

철: 뮤직비디오 찍을 때가 많이 기억에 남아요. 체감온도 영하 15도의 기록적인 한파였는데, 야외촬영을 하게 되어 추위에 떨면서 촬영했습니다.

─ 이번 신보 '겨울잠'의 리슨포인트.

▶장: 눈을 감고 집중해서 들어보시면 파트별로 쓸쓸함과 따뜻함을 동시에 느끼실 수 있으실 거에요.

덕: 절절한 가사를 곱씹으면서 들어주세요.

철: 깊은 생각을 하기보다는 곡 자체를 그저 들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장덕철의 음악을 사랑해주시는 분들께 인사 부탁합니다.

▶장: 매번 믿고 들어주시는 여러분들 덕에 장덕철이 존재하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음악 들려드릴 수 있는 장덕철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덕: 늘 한결같은 분들의 사랑에 더욱더 힘이 납니다. 앞으로도 한결같이 좋은 음악 드리는 장덕철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21년, 장덕철과 함께 즐거운 한 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

▶2021 신축년(辛丑年) 신년 운세 보러가기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250만원' 명품 '금장 아이언세트' 78%할인 '59만원판매' 3일간!
‘허리 부상’ 이봉주 근황, 등 굽어 움츠린 모습…안타까운 근황
최준용 “2년만에 이혼…한 해 4억 벌었는데 통장에 돈이 없더라”
유명 가수, 노숙자로 전락한 사연…50대인데 70대 같은 외모 ‘충격’
유아인, 폭설에 1억대 외제차 타이어 펑크 “죽음의 문턱에서 날 살려”
현영 “시댁 대부분 서울대 출신…연예인 며느리에 당황”
500만원대 최고급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20대 한정판매
'레모나' 제약회사가 다량의 '침향'함유, 건강환 출시, 할인행사~
'25만원' 뜨끈뜨끈 온수매트, 63%할인 '99,000원' 50세트!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