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야괴담회→배달고파' 각양각색 MBC 파일럿 예능 러시 [TV와치]

박정민 2021. 1. 12. 14:2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안방극장을 꽉 채울 MBC 파일럿 예능이 몰려온다.

MBC는 불효자로 전락한 월화, 수목드라마 휴지기를 갖고 1월 부분 조정을 단행, 오후 9시-10시 시간대에 예능 파일럿존을 신설했다.

오늘(12일)에도 새로운 파일럿 예능이 안방극장을 찾는다.

다양한 소재의 파일럿 예능이 안방극장을 찾는 가운데, 정규 편성의 기쁨을 누릴 승자는 누가 될지 주목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박정민 기자]

안방극장을 꽉 채울 MBC 파일럿 예능이 몰려온다.

MBC는 불효자로 전락한 월화, 수목드라마 휴지기를 갖고 1월 부분 조정을 단행, 오후 9시-10시 시간대에 예능 파일럿존을 신설했다. 저조한 성적을 거뒀던 드라마 재정비와 함께 인기를 얻었던 예능에 더욱 힘을 싣고자 하는 전략이다.

첫 주자는 1월 7, 9일 방송된 '심야괴담회'이었다. '심야괴담회'는 4,444,444원을 걸고 시청자 투고 괴담을 읽어주는 신개념 스토리텔링 챌린지 프로그램. 'PD수첩'을 연출했던 임채원 PD 첫 예능이다. 9일 방송된 '심야괴담회' 2회는 1회 시청률 1.8% 두 배 이상인 3.7%를 기록했다. 시청자들 역시 오랜만에 만나는 예능 스타일에 반가움을 표하며, 정규 편성을 원하고 있다.

오늘(12일)에도 새로운 파일럿 예능이 안방극장을 찾는다. 바로 '빈집살래 in 서울 확장판'이 그 주인공. 라미란과 대한민국 최고 어벤져스가 서울 도심 속 흉물로 방치된 빈집을 새롭게 재탄생시켰던 '빈집살래 buy&live'에서 공개되지 않았던 알짜 빈집 정보, 리모델링 꿀팁 등을 3부작에 걸쳐 담아낼 예정이다.

선혜윤 PD와 신동엽이 의기투합한 '배달고파? 일단시켜'도 주목할만하다. 1월 16일 첫 방송되는 '배달고파? 일단시켜'는 총 3부작으로 코로나19 이후 급격히 늘어난 배달음식 이용자를 위해 진짜 배달음식 맛집을 찾아 나서는 버라이어티쇼. 먹방에 일가견 있는 셔누, 현주엽 등이 출연해 기대감을 더한다.

파일럿 프로그램 중 반응이 좋은 것들은 정규 편성되기도 한다. '안 싸우면 다행이야'는 파일럿 방송 역대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며 초고속 정규 편성됐다. 이후에도 멤버들의 티키타카 케미로 사랑받으며 MBC 간판 예능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다. 1월 15일 첫 방송되는 '볼빨간 신선놀음' 역시 지난해 추석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선보였던 '볼빨간 라면연구소'에서 이름만 바꾼 것이다.

다양한 소재의 파일럿 예능이 안방극장을 찾는 가운데, 정규 편성의 기쁨을 누릴 승자는 누가 될지 주목된다.

(사진=MBC 제공)

뉴스엔 박정민 odult@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