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매시장 거치면 비싸지는 농산물?..정부 실태조사 착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12일 농산물 도매시장의 실효성 있는 제도개선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대국민 의견을 수렴하고, 전국 공영도매시장의 거래실태에 대한 일제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국민 의견 수렴은 정부가 지난해 12월 발표한 '농산물 도매시장 유통구조 개선방안'에 따라 제도개선을 위한 사회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로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종=뉴스1) 박기락 기자 = 농림축산식품부는 12일 농산물 도매시장의 실효성 있는 제도개선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대국민 의견을 수렴하고, 전국 공영도매시장의 거래실태에 대한 일제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국민 의견 수렴은 정부가 지난해 12월 발표한 '농산물 도매시장 유통구조 개선방안'에 따라 제도개선을 위한 사회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로 했다.
도매시장의 거래제도 개선방안, 시장 이용시 불편사항 등에 대한 의견을 자유롭게 기재하는 방식으로, 이달 13일부터 2월28일까지 농식품부 홈페이지와 농식품부가 운영하는 도매시장 통합홈페이지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도매시장 거래실태 일제점검은 전국 32개 공영도매시장을 대상으로 이달 18일부터 3월말까지 실시된다.
그간 도매시장 거래실태는 지자체가 자체적으로 업무검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에 따른 행정처분과 개선조치가 이뤄졌다. 이번 일제 점검은 농식품부, 지자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도매시장 평가위원 등 전문가가 합동으로 전국 32개 공영도매시장에 대해 잘못된 관행과 위법사항 등을 집중 점검할 계획이다.
점검결과에 따라 위법사항은 각 지자체를 통해 행정처분 및 개선조치를 하고, 잘못된 관행이나 개선필요 사항은 전문가 협의체 논의를 거쳐 개선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농산물 도매시장에 대한 다양한 의견수렴과 전문가 논의를 거쳐 도매시장 유통구조를 합리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irocker@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남편과 사촌 동생 둘이 모텔서 외도'…이수근 '처제랑 어떻게'
- 홍록기 '나이 50에 시험관 시술 끝에 만난 아들, 가슴이 뭉클뭉클'
- 김종인 '지금 윤석열에게 딱 한번 오는 기회가…尹, 여권 후보 될 수도'
- 安 만난 홍준표 '어리숙하기가 참 어렵다…몸 낮춘 안철수를 보니'
- 이 몸매가 50대?…서울대 출신 치과의사 이수진 '김태희? 내가 더 예뻐'
- '큰아들 외롭지 말라고…' 경동호 어머니도, 6시간 후 세상 떠났다
- '딸 예림이 결혼하나'…이경규, '물어보살' 점괘에 '여기 진짜 용하네' 깜짝
- 여배우 성추행 혐의 배우, SNS 비공개 속 '묵묵부답' 계속(종합)
- 개그우먼 이세영, 눈 성형 후 역대급 미모 '콤플렉스 극복'
- 담배 때문에…코로나 격리 군인, 3층서 탈출하다 골절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