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풍' 블루원리조트, 0-3 ->3-3 무승부 기염..3연속 무패 행진

이석무 2021. 1. 12. 10:5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프로당구 PBA에서 줄곧 하위권에 머물렀던 블루원리조트의 돌풍이 계속되고 있다.

블루원리조트는 11일 경기도 고양시 빛마루 방송센터에서 열린 프로당구 '신한금융투자PBA 팀리그 2020~21' 5라운드 4일차 제1경기에서 신한금융투자와 세트스코어 3-3 무승부를 기록했다.

블루원리조트는 신한금융투자를 상대로 초반 3경기를 모두 내줘 세트스코어 0-3까지 밀렸다.

3경기 역시 크라운해태와 TS·JDX가 접전 끝에 세트스코어 3-3 무승부로 승점 1점씩 추가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0-3으로 뒤진 상황에서 3-3 무승부를 만들어 귀중한 승점 1점을 따낸 블루원리조트. 사진=PBA 사무국
PBA 팀리그 선두를 지키고 있는 웰컴저축은행. 사진=PBA 사무국
[이데일리 스타in 이석무 기자] 프로당구 PBA에서 줄곧 하위권에 머물렀던 블루원리조트의 돌풍이 계속되고 있다.

블루원리조트는 11일 경기도 고양시 빛마루 방송센터에서 열린 프로당구 ‘신한금융투자PBA 팀리그 2020~21’ 5라운드 4일차 제1경기에서 신한금융투자와 세트스코어 3-3 무승부를 기록했다.

이로써 블루원리조트는 최근 3일 연속 무패행진을 이어갔다. 5라운드 첫날만 SK렌터카에게 1-4로 패했을 뿐 2일째와 3일째는 웰컴저축은행과 TS·JDX를 잇따라 격파했다. 공교롭게도 두 팀은 모두 당시 1위 팀이어서 블루원리조트의 승리가 더욱 의미 있었다. 4라운드까지 최하위(6위)에 머물렀던 블루원리조트는 이번 라운드에서 2승 1무 1패로 선전한 덕분에 순위를 5위로 끌어올렸다.

블루원리조트는 신한금융투자를 상대로 초반 3경기를 모두 내줘 세트스코어 0-3까지 밀렸다. 하지만 4세트 혼성복식에서 최원준-김갑선(블루원리조트)가 15-13 역전승을 거두면서 분위기를 반전시켰다. 이어 5세트와 6세트 남자단식에서 강민구, 엄상필(이상 블루원리조트)이 잇따라 승리를 따내 극적으로 무승부를 이끌어냈다.

웰컴저축은행과 SK렌터카가 만난 제2경기도 세트스코어 3-3 무승부로 끝이 났다. 1세트 남자복식은 에디 레펜스-강동궁(SK렌터카)이 프레드릭 쿠드롱-한지승(웰컴저축은행)에게 15-14로 역전승을 거뒀다. 하지만 2세트 여자단식에서 김예은(웰컴저축은행)이 하이런 7점을 기록하며 김보미(SK렌터카)를 제압해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3세트 남자단식은 에디 레펜스(SK렌터카)가 15-7로 이겼지만 4세트 혼성복식에서 서현민-김예은(웰컴저축은행)이 승리해 세트스코어 2-2 접전을 이어갔다.

연이어 출전한 PBA 챔피언 서현민(웰컴저축은행)은 5세트에서도 승리해 2연승을 책임졌다. 하지만 SK렌터카의 리더 강동궁이 6세트를 차지하면서 무승부로 경기가 마무리됐다.

3경기 역시 크라운해태와 TS·JDX가 접전 끝에 세트스코어 3-3 무승부로 승점 1점씩 추가했다. 11일까지 진행된 팀리그 현재 순위는 승점 38점의 웰컴저축은행이 1위를 유지하고 있다. TS·JDX는 승점 37점으로 그 뒤를 바짝 쫓고 있다.

12일 열리는 마지막 5라운드에선 TS·JDX와 웰컴저축은행이 1위 자리를 놓고 진검승부를 펼친다. 2경기에서는 크라운해태와 블루원리조트가 만나고, 3경기는 신한금융투자와 SK렌터카가 대결을 펼친다. PBA 팀 리그 5라운드는 SBS스포츠, KBSN스포츠, 빌리어즈TV를 통해 전 경기가 생중계된다.

이석무 (sport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