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 전 공장에 '스마트 팩토리·HACCP' 구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야쿠르트가 자사 전 공장에 '스마트팩토리·스마트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해썹)' 시스템을 구축한다고 12일 밝혔다.
앞서 한국야쿠르트는 지난해 7월 경기 평택, 충남 천안, 논산 공장에 스마트 HACCP 인증을 완료했다.
한국야쿠르트는 시스템 구축이 완료되면 3개 공장 데이터를 디지털화해 통합 관리한다.
한국야쿠르트 관계자는 "스마트팩토리·스마트HACCP 시스템을 통해 생산 품질을 향상하고 사고를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야쿠르트가 자사 전 공장에 '스마트팩토리·스마트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해썹)' 시스템을 구축한다고 12일 밝혔다.
앞서 한국야쿠르트는 지난해 7월 경기 평택, 충남 천안, 논산 공장에 스마트 HACCP 인증을 완료했다. '스마트 HACCP'은 식품 제조공장에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활용, 기록일지 및 데이터를 디지털화하는 것이다.
'스마트팩토리·스마트HACCP'은 이에 대한 후속 공사로, 총 6억원의 예산이 투입된다. 이 중 50%는 중소기업벤처부가 지원하며 공사는 오는 6월까지 진행된다.
한국야쿠르트는 시스템 구축이 완료되면 3개 공장 데이터를 디지털화해 통합 관리한다. 공정상 데이터는 센서와 loT를 통해 자동으로 수집되며 수기로 기록하던 문서는 전자문서로 관리된다. 아울러 자재관리 바코드 시스템을 통해 원자재 입고부터 제품 출고까지 실시간 관리도 가능해진다.
한국야쿠르트 관계자는 "스마트팩토리·스마트HACCP 시스템을 통해 생산 품질을 향상하고 사고를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미경 한경닷컴 기자 capital@hankyung.com
▶ 경제지 네이버 구독 첫 400만, 한국경제 받아보세요
▶ 한경 고품격 뉴스레터, 원클릭으로 구독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끌해서 아파트 샀는데…" 초조한 30대들 밤잠 설친다
- "한국 싫어도 ○○은 좋아"…일본서 2000만개 팔린 대박 상품
- 커피 하루 1∼2잔 마셨을 뿐인데..'의외의 효과'
- [집코노미TV] 90%가 모르는 양도세 절세법
- 정부 "2030년까지 어촌 소득 7000만원 만들겠다"
- '굿캐스팅'·'대장 김창수' 배우 강간미수 혐의…배진웅 SNS 비공개 왜? [종합]
- 이예림, ♥김영찬과 결혼?…'물어보살' 이경규, 점괘에 "용하다"
- "김태희 보다 유명" 치과의사 이수진 누구길래
- '허경영과 악연' 최사랑, 유명사업가와 재혼…최모란으로 개명 예정
- 검찰, '음주운전' 배성우 벌금 700만원 약식기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