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남희 "IQ 156, 멘사 시험 어렵지 않더라" ('대한외국인')

태유나 2021. 1. 12. 10:11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남희 '대한외국인' 출연
"IQ 궁금해서 검사해보니 156"

[텐아시아=태유나 기자]

'대한외국인' 김남희./사진제공=MBC에브리원

MBC 에브리원 ‘대한외국인’에서 김남희 아나운서가 강력한 에이스로 등극했다.

오는 13일 방송되는 ‘대한외국인’은 ‘김가네 식구들’ 특집으로 SS501 김규종, 아나운서 김주희, 아나운서 김남희, 개그맨 김철민이 출연해 퀴즈 대결을 펼친다.

김남희는 상위 2% 브레인들의 집합소인 멘사의 대외협력이사를 역임했으며 2014년에는 미스코리아 대회에 출전해 서울 선으로 당선된 바 있다.

이날 팀장 박명수의 기대를 한 몸에 받은 김남희는 "IQ가 궁금해서 검사했는데 I56이 나왔다"고 밝혀 한국인 팀의 강력한 에이스로 등극했다. 이어 “멘사 시험이 그렇게 어렵지 않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워낙 똑똑해서 모두 검사를 받으면 멘사가 될 수 있다”며 여유로운 모습을 보였다.

지금까지 '대한외국인'에는 연예계 대표 멘사 회원인 배우 하연주, 아나운서 박신영이 출연했으나 모두 탈락의 고배를 마신 바 있다. 

김남희가 멘사 징크스를 깨고 우승에 성공할 수 있을지는 오는 13일 오후 8시 30분 방송되는 '대한외국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태유나 기자 youyou@tenasia.co.kr

아이와 어른이 함께 듣는 동화 [스타책방]
스타 비하인드 포토&영상최신 이슈 한번에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