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 설 명절 승차권, 26일부터 예매..온라인만 가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RT 운영사 SR은 올해 설 명절 승차권 예매를 100% 온라인으로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권태명 SR 대표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비대면 예매를 진행하는 만큼 설 명절 승차권 구매를 위한 역 창구 방문 자제를 부탁드린다"며 "온라인 사용이 어려운 경로·장애인들이 명절 예매를 할 수 있도록 주변에서 많은 도움과 배려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7일 경부선, 28일 호남선 예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100% 온라인으로 시행
창측 좌석만 판매
[이데일리 김나리 기자] SRT 운영사 SR은 올해 설 명절 승차권 예매를 100% 온라인으로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예매 대상은 2월 10일부터 2월 14일까지 5일간 운행하는 모든 SRT 열차 승차권이며 창측 좌석만 판매한다.
26일 온라인 우선예매는 21일 18시까지 가입한 SR 회원 중 만 65세 이상 경로고객과 사전접수에 참여한 장애인고객만 예매할 수 있다. 비회원이거나 온라인 사용이 어려운 경로·장애인을 위한 전화예매는 선착순 500명까지 가능하다. 일시적 통화량 증가로 상담원 연결이 어려울 수 있어 인터넷 사용이 가능한 경로·장애인은 가급적 온라인을 통한 예매를 권장한다.
경로·장애인 전화접수는 보호자를 동반해 편도 1회당 3매, 왕복 최대 6매까지 구입할 수 있으며, 2월 1일까지 신분증 지참 후 역 창구를 방문해 승차권을 발권 받아야 한다.
1월 27일은 경부선, 28일은 호남선 명절 승차권 예매가 운영되며, 경로·장애인 고객을 포함한 모든 고객이 PC, 모바일을 통한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오전 7시부터 오후 1시까지 예매할 수 있다.
이번 설 명절 승차권은 편도 1회당 4매, 1인당 왕복 최대 8매까지 예매할 수 있으며, 예약한 승차권은 28일 오후 3시부터 2월 1일 자정까지 반드시 결제해야 한다. 결제하지 않은 승차권은 자동으로 취소되기 때문에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예매 기간 내 판매되지 않은 잔여석은 28일 오후 3시부터 일반승차권과 동일하게 구매할 수 있다.
SR은 명절 예매가 필요한 고객이 미리 경험할 수 있도록 ‘2021년 설 승차권 예매 전용 홈페이지’를 22일부터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불법 프로그램을 이용해 부당하게 명절 승차권을 확보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수사 의뢰 등 강력 대응으로 온라인 암표 행위를 근절할 방침이다.
권태명 SR 대표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비대면 예매를 진행하는 만큼 설 명절 승차권 구매를 위한 역 창구 방문 자제를 부탁드린다”며 “온라인 사용이 어려운 경로·장애인들이 명절 예매를 할 수 있도록 주변에서 많은 도움과 배려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김나리 (lord@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하룻새 10% 빠진 비트코인 반등하나…"돈풀기 후유증" Vs "건강한 조정"
- '양부모 성범죄자인데..' 입양 자격 인정한 '입양 기관'
- 허경환 "닭가슴살 사업 연매출? 350억.. 직원 늘릴 것"
- '굿캐스팅' '대장 김창수' 출연 男배우, 강간미수 혐의
- 공군부대 치킨 갑질 논란…“120만원어치 환불”vs“상태 엉망”
- 장준호씨 실종 2주만에 한강변서 점퍼 발견.."반드시 돌아와야"
- 혹한 속 ‘내복 차림’ 6살…母 “혼냈더니 삐쳐서 나갔다”
- 이수정 ”난 국회 출입증도 없는데 어디서 성추문 입장표명을…”
- 정인이 양외할머니 '학대·살인 방조 혐의' 檢 고발 당해
- 불장 뛰어드는 불개미…'쩐의 이동' 거세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