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패션 브랜드 닥터마틴, 올해 런던증권거래소 상장 준비

류정훈 기자 입력 2021. 1. 12. 09:54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국 패션 브랜드 닥터마틴(Dr. Martens)이 런던증권거래소 상장을 추진합니다.

CNN 등 주요 외신에 따르면 닥터마틴은 현지 시간으로 어제(11일) 유럽계 사모펀드 운용사인 퍼미라(Permira)가 지닌 지분을 포함해 최소 25%의 회사지분이 이번 기업공개에 포함된다고 공시했습니다. 새로운 주식은 발행되지 않습니다.

CNN은 "확정된 것은 아니지만 현재 주식시장에서 닥터마틴과 음식배달업체 딜리버루와 맥라렌 그룹(McLaren Group), 재규어 랜드로버와 생맥주 제조업체 브루도그(BrewDog)가 기업공개(IPO)를 준비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습니다.

닥터마틴은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해 대부분의 매장이 몇 달 동안 문을 닫았지만 9월 30일까지의 6개월간 수입은 전년 대비 18%(3억1800만 파운드) 증가했습니다.

케니 윌슨 닥터마틴 최고경영자(CEO)는 "미래에 전 세계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며 "우리만의 독특한 브랜드는 자신만의 스타일을 표현하는 전 세계 다양한 소비자들에게 어필한다"고 말했습니다. 

( www.SBSCNBC.co.kr )

☞ SBSCNBC 공식 [페이스북][트위터][모바일 앱] 바로가기

Copyright©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