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하, 트랙리스트 일부 공개..총 21곡 채웠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2021. 1. 12. 09:3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청하의 첫 정규앨범 트랙리스트가 일부 베일을 벗었다.

청하는 12일 0시 공식 SNS를 통해 첫 정규앨범 'Querencia (케렌시아)'의 첫 번째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청하는 2월 15일 첫 정규앨범 'Querencia'의 발매에 앞서 오는 19일 선공개 싱글 'X (걸어온 길에 꽃밭 따윈 없었죠)'를 발매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아닷컴]
청하, 트랙리스트 일부 공개…총 21곡 채웠다

가수 청하의 첫 정규앨범 트랙리스트가 일부 베일을 벗었다.

청하는 12일 0시 공식 SNS를 통해 첫 정규앨범 ‘Querencia (케렌시아)’의 첫 번째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Querencia’에는 Noble (노블), Savage (새비지), Unknown (언노운), Pleasures (플레저)라는 4개의 테마로 구성된 총 21개 곡이 담겼다. 이중 대부분 트랙은 제목이 가려져 있어 보는 이들의 궁금증을 더했다.

제목이 공개된 곡들은 오는 19일 발매 예정인 ‘X (걸어온 길에 꽃밭 따윈 없었죠)’를 비롯해 지난해 발표했던 싱글 ‘솔직히 지친다’, 첫 정규앨범 선공개 싱글로 공개했던 ‘Stay Tonight (스테이 투나잇)’ ‘PLAY (플레이)’, 네덜란드 출신의 세계적인 DJ 및 프로듀서 R3HAB(리햅)과 호흡을 맞췄던 컬래버 음원 ‘Dream of You (드림 오브 유)’다.

지난 한 해 공개된 음원들이 높은 완성도를 증명하며 큰 사랑을 받았던 만큼 21개의 트랙으로 꽉 채운 ‘Querencia’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고조되고 있다. 청하는 이번 앨범을 통해 다양한 음악적 콘셉트에 도전하며 한층 더 견고한 완성형 아티스트의 면모를 발휘할 예정이다.

매혹적인 음색의 보컬리스트이자 무대를 압도하는 원톱 퍼포머로서의 역량을 증명해온 청하가 ‘Querencia’를 통해 보여줄 색다른 변신과 음악적 시도에도 많은 리스너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청하는 2월 15일 첫 정규앨범 ‘Querencia’의 발매에 앞서 오는 19일 선공개 싱글 ‘X (걸어온 길에 꽃밭 따윈 없었죠)’를 발매한다.

[사진 = MNH엔터테인먼트 제공]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