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시스템 반도체 초과성장 주목..목표가 11만원

강민수 기자 2021. 1. 12. 08:1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차증권은 12일 삼성전자에 대해 반도체 빅 사이클과 주주환원 정책을 고려할 때 '바이앤홀드(매수 및 보유)' 전략이 유효하다고 진단했다.

노근창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스마트폰 ASP(평균판매가격)와 디스플레이 및 반도체 부문 실적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며 "특히 S21은 LP(저전력) DDR(더블 데이터 레이트)5와 96기가바이트 제품 비중이 높아질 경우 LP DDR4가 주력인 산업 평균 대비 혼합 ASP 상승 효과는 클 것"이라고 전망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대차증권은 12일 삼성전자에 대해 반도체 빅 사이클과 주주환원 정책을 고려할 때 '바이앤홀드(매수 및 보유)' 전략이 유효하다고 진단했다.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가는 9만1000원에서 11만원으로 상향했다.

현대차증권은 오는 14일 공개될 스마트폰 신제품 '갤럭시 S21'에 초점을 뒀다. 노근창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스마트폰 ASP(평균판매가격)와 디스플레이 및 반도체 부문 실적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며 "특히 S21은 LP(저전력) DDR(더블 데이터 레이트)5와 96기가바이트 제품 비중이 높아질 경우 LP DDR4가 주력인 산업 평균 대비 혼합 ASP 상승 효과는 클 것"이라고 전망했다.

올해 1분기 추정 매출액은 65조8000억원, 영업이익 11조원을 유지했다.

시스템 반도체 부문의 성장도 주목할 만하다. 노 연구원은 "매출액은 2010년 대비 CAGR(연평균성장률)로 6.0% 성장한 가운데 메모리 반도체, 시스템LSI(대규모 집적회로)는 각각 10.3%, 11.6% 초과 성장했다"며 "특히 시스템 LSI는 애플이 TSMC로 이탈했지만 파운드리 외부 거래선 확대와 CIS(이미지센서) 성장이 초과성장을 견인했다"고 평가했다.

지난 9일(현지시간)에는 전세계 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 시장점유율 4위 업체 UMC 대만 신주시 공장에서 정전 사고가 발생했다. 또 다른 경쟁업체인 PSMC와 뱅가드도 정전 피해를 입었다는 뉴스가 있다.

노 연구원은 "최근 들어 반도체 공장이 많은 대만 동북부에서 정전 사고가 이어지고 있으며, 지진도 자주 발생하고 있다"며 "심리적으로 반도체 재고 축적이 강화될 것으로 보이며 메모리 반도체 가격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고 진단했다.

[관련기사]☞ 두 다리 없는 남편의 불륜, 비극적 결말"트월킹, 골반 예사롭지 않아"…배윤정 "잠자리와 연관 없어"최고기와 재결합? 유깻잎 "죽고싶냐?…시아버지 감당 못해"'이혼설' 킴 카다시안, 아무 것도 안 입은 듯…'깜짝' 란제리룩11세 연하 '♥진아름' 덕분?…44세 남궁민, 동안 비주얼
강민수 기자 fullwater7@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