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롤러블', 쭉 펼치니 이런 모습..티저 공개

황정빈 기자 2021. 1. 11. 23:5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전자가 11일(미국 현지시간)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1' 컨퍼런스를 통해 디스플레이가 돌돌 말리는 스마트폰 'LG 롤러블'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속 스마트폰 화면에는 'LG 롤러블'이라고 적혀 있어, LG전자가 롤러블 스마트폰의 제품명을 'LG 롤러블'로 확정한 것을 드러냈다.

앞서 LG전자는 지난 해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 'LG 윙' 온라인 공개 행사 때, 롤러블폰을 예고하는 티저 영상을 처음 공개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품명 'LG 롤러블' 확정..펼치면 7.4인치로 확장

(지디넷코리아=황정빈 기자)

LG전자가 11일 열린 온라인 'CES 2021'에서 'LG 롤러블'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사진=LG전자)

LG전자가 11일(미국 현지시간)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1' 컨퍼런스를 통해 디스플레이가 돌돌 말리는 스마트폰 'LG 롤러블'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코로나19 여파로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날 컨퍼런스의 시작과 마지막은 LG 롤러블 티저 영상이 장식했다.

자동으로 펼쳐진 LG 롤러블 화면 속에서 행사가 시작됐고, 화면이 말려 들어가는 모습으로 행사가 마무리됐다. 영상 속 이용자는 LG 롤러블을 가로로 들고, 화면을 위로 펼쳐서 행사를 시청했다.

안드로이드 개발자 사이트에 공개된 LG 롤러블 에뮬레이터에 따르면, LG 롤러블은 펼치기 전에는 6.8인치이며, 펼친 뒤에는 7.4인치로 늘어난다.

LG전자가 11일 'CES 2021' 온라인 컨퍼런스에서 'LG 롤러블'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사진=LG전자)

영상 속 스마트폰 화면에는 'LG 롤러블'이라고 적혀 있어, LG전자가 롤러블 스마트폰의 제품명을 'LG 롤러블'로 확정한 것을 드러냈다.

LG 롤러블의 전면 모습이 공개된 건 이번 영상이 처음이다. 앞서 LG전자는 지난 해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 'LG 윙' 온라인 공개 행사 때, 롤러블폰을 예고하는 티저 영상을 처음 공개했다. 당시 영상에서는 화면이 펼쳐졌다 들어가는 모습이 담긴 제품의 측면 부분만 희미하게 공개됐었다.

LG전자는 지난 해 'LG 윙' 온라인 행사에서 LG 롤러블의 티저 영상을 처음 공개했다. (사진=LG전자)

또 LG 롤러블에는 '모어 투 익스플로러(More to Explore)'라는 문구가 적혀 있어, LG 롤러블이 LG전자의 새로운 폼팩터 라인인 '익스플로러 프로젝트'의 두 번째 제품임을 시사했다.

익스플로러 프로젝트는 획일화된 스마트폰 시장에서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사용성에 무게를 두고 성장 가능성 있는 영역을 선제 발굴해 나가는 LG전자의 새로운 스마트폰 라인업이다.

첫 번째 제품은 지난해 9월 공개된 전략 스마트폰 'LG 윙'이며 메인 디스플레이가 가로로 회전하는 특징을 지녔다.

LG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LG 롤러블'이 등장했다. (사진=LG전자)

이날 행사에서는 LG 롤러블의 구체적인 사양은 공개되지 않았다. 그러나 관련 업계 관계자들은 LG 롤러블에 중국 디스플레이 업체인 BOE의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패널과 퀄컴 스냅드래곤 888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가 탑재될 것으로 추측하고 있다.

출시일은 당초 올 3월로 예상됐지만 양산이 늦춰져 오는 6월 출시될 가능성이 제기된다. 예상대로 출시될 경우 LG 롤러블은 세계 최초 상용화 롤러블 스마트폰이 될 전망이다.

IT 신제품 정보 팁스터(유출자) 트론은 LG 롤러블 가격을 2천359달러(약 259만원)로 예상했다.

한편 LG전자는 익스플로러 프로젝트를 통해 'LG 윙', 'LG 롤러블' 등 새로운 폼팩터를 갖춘 스마트폰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전망이다.

황정빈 기자(jungvinh@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