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전 4연승' 아스널에 전해진 희소식.."파티-마갈량이스 복귀 가능성↑"

신동훈 기자 2021. 1. 11. 22:2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완전히 반등에 성공한 아스널에 희소식이 전해졌다.

첼시전서 3-1 승리를 거둔 아스널은 브라이튼, 웨스트 브로미치 알비온(WBA)를 연이어 격파하며 올 시즌 첫 EPL 3연승에 성공했다.

파티와 마갈량이스 복귀는 아스널 입장에서 매우 반갑다.

마갈량이스는 코로나19 양성 반응을 보이기 이전 아스널 수비의 믿을맨이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터풋볼] 신동훈 기자= 완전히 반등에 성공한 아스널에 희소식이 전해졌다. 토마스 파티와 가브리엘 마갈량이스의 복귀 소식이다. 

아스널은 얼마 전까지 악몽에 빠져 있었다. 아스널은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15라운드 첼시전 이전 10경기서 1승 2무 7패를 거두는 극심한 부진을 겪었다. 개선점을 전혀 찾지 못했고 단조로움 속 무기력한 경기만 반복되며 순위는 15위로 추락했다. 강등권과 4점 차밖에 나지 않았다. 미켈 아르테타 감독 경질설까지 나왔다.

하지만 완전히 환골탈태하며 수렁에서 벗어났다. 첼시전서 3-1 승리를 거둔 아스널은 브라이튼, 웨스트 브로미치 알비온(WBA)를 연이어 격파하며 올 시즌 첫 EPL 3연승에 성공했다. 잉글랜드 FA컵 3라운드 뉴캐슬전에서도 연장전까지 가는 접전 끝에 2-0으로 승리했다. 공식전 4연승에 성공하자 팀에 대한 비판 목소리가 줄어들었다.

아스널은 향후 2연전에서도 승리를 노리고 있다. 아스널은 크리스탈 팰리스, 뉴캐슬과 대결을 치른다. 모두 아스널보다 순위가 낮고 최근 아쉬운 경기력을 보이는 것을 고려하면 아스널의 우세가 예상된다. 아스널은 2연전 이후 사우샘프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울버햄튼, 아스톤 빌라와 같은 까다로운 팀과 연이어 맞붙기 때문에 2연전에서 분위기를 끌어올리는 것이 매우 중요해 보인다.

희소식도 들려왔다. 아르테타 감독은 팰리스전을 앞두고 진행한 기자회견서 "허벅지 부상으로 1개월 넘게 결장한 파티가 최근 일주일간 훈련에 모두 참여했다. 그는 증상이 없다. 코로나19 확진 판정으로 자가 격리에 들어간 뒤 돌아온 마갈량이스도 훈련을 받고 있다. 상황은 긍정적이다. 팰리스전서 출전 여부는 더 지켜본 뒤에 판단할 것이다"고 전했다.

파티와 마갈량이스 복귀는 아스널 입장에서 매우 반갑다. 현재 아스널은 부카요 사카, 에밀 스미스 로우 등 영건들이 역동적인 움직임으로 공격에서 활력소가 될 수 있다. 공수 양면에서 도움을 주는 파티가 중원에 합류할 경우 팀의 중심을 잡는 것은 물론 영건들과 함께 상대 수비를 공략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다.

마갈량이스는 수비에 힘이 될 수 있다. 마갈량이스는 코로나19 양성 반응을 보이기 이전 아스널 수비의 믿을맨이었다. 수비에서 버팀목이 되어줬다. 현재 롭 홀딩과 파블로 마리가 안정감을 보이는 상황에서 마갈랴이스까지 추가될 경우 아스널 수비는 더욱 단단해질 것으로 보인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