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리 퀴리' 대상 수상, 5관왕 영예..강필석·김수하 주연상 [한국뮤지컬어워즈 종합]

신영은 입력 2021. 1. 11. 22:1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창작 뮤지컬 '마리 퀴리'가 한국뮤지컬어워즈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날 제5회 한국뮤지컬어워즈 대상 후보에는 '광주', '마리 퀴리', '백범 : 끝나지 않은 소원', '작은아씨들'이 올랐다.

뮤지컬 제작사 라이브 강병원 대표는 "'마리 퀴리'는 창작 뮤지컬 공모전을 통해서 나온 작품이다. 김소향이 중국 쇼케이스까지 함께하면서 처음부터 함께 해줬다. 또 옥주현이 연습 첫날부터 넘버를 다 외워왔더라. 작품에 임하는 열정 너무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신영은 기자]

창작 뮤지컬 '마리 퀴리'가 한국뮤지컬어워즈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마리 퀴리'는 트로피를 휩쓸며 5관왕에 올랐다.

11일 오후 7시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인터파크홀에서는 ’제5회 한국뮤지컬어워즈’가 개최됐다.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방지를 위해 무관중으로 진행됐으며, 네이버TV로 생중계됐다. 뮤지컬 배우 이건명이 MC를 맡았다. 연출은 신선호 감독이 맡았으며, 음악은 김문정 음악감독과 THE M.C 오케스트라가 함께 했다.

이날 제5회 한국뮤지컬어워즈 대상 후보에는 '광주', '마리 퀴리', '백범 : 끝나지 않은 소원', '작은아씨들'이 올랐다. 대상은 '마리 퀴리'가 수상했다.

뮤지컬 제작사 라이브 강병원 대표는 "'마리 퀴리'는 창작 뮤지컬 공모전을 통해서 나온 작품이다. 김소향이 중국 쇼케이스까지 함께하면서 처음부터 함께 해줬다. 또 옥주현이 연습 첫날부터 넘버를 다 외워왔더라. 작품에 임하는 열정 너무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한국에서 창작뮤지컬을 만들어나가는 과정이 너무 어렵다. 모두다 견디면 좋은 날이 올거라고 믿는다"며 "공연장에서 마스크를 쓰고 관객 여러분들이 무대를 지켜줘서 한해를 버틸 수 있었다. 너무 감사하다. 앞으로도 좋은 작품 만들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 방송을 보고 계시는 문체부 관계자분들이 계시다면, 공연 좌석간 거리두기를 고려해주셨으면 좋겠다. 또 지원에 대한 문제도 생각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남자주연상은 '썸씽로튼' 강필석에게 돌아갔다. 여자주연상은 '렌트'의 김수하가 수상했다. 남자조연상은 '썸씽로튼'의 서경수, 여자조연상은 '차미'의 이봄소리가 수상했다. 남녀신인상은 '스웨그에이지 : 외쳐, 조선!'의 이준영과 '어쩌면 해피엔딩'의 한재아에게 돌아갔다.

사단법인 한국뮤지컬협회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인터파크씨어터가 후원하는 '제5회 한국뮤지컬어워즈'는 대한민국 뮤지컬을 대표하는 행사로서 뮤지컬인들과 뮤지컬을 사랑하는 관객들이 함께 만드는 축제다. 최종 후보작(자)은 후보추천위원회 추천 및 검수, 전문가/매니아투표단 온라인 예심 투표를 통해 선정됐다.

<다음은 '제5회 한국 뮤지컬 어워즈' 수상작(자) 명단>

▲대상='마리 퀴리' ▲작품상(400석이상)='스웨그에이지 : 외쳐, 조선!' ▲작품상(400석미만)='리지' ▲공로상='더뮤지컬' ▲남자주연상=강필석(썸씽로튼) ▲여자주연상=김수하(렌트) ▲남자조연상=서경수(썸씽로튼) ▲여자조연상=이봄소리(차미) ▲프로듀서상=강병원(광주/마리퀴리/팬레터) ▲음악상(편곡/음악감독)=김성수(썸씽로튼) ▲음악상(작곡)=최종윤(마리 퀴리) ▲극본상=천세은(마리 퀴리) ▲무대예술상=오필영(무대, 젠틀맨스가이드 : 사랑과 살인편) 이우형(조명, 빅피쉬) ▲안무상=김은총(스웨그에이지 : 외쳐, 조선!) ▲연출상=김태형(마리 퀴리) ▲앙상블상='브로드웨이 42번가' ▲남자신인상=이준영(스웨그에이지 : 외쳐, 조선!) ▲여자신인상=한재아(어쩌면 해피엔딩) ▲올해의관객상=한명인

shinye@mk.co.kr

사진ㅣ네이버TV 캡처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