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올라 꽃피우리라" (여자)아이들, 상처를 비집고 태어난 '화'[들어보고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이들이 이별의 여러가지 모습을 보여줬다.
아이들은 1월 11일 오후 6시 미니 4집 앨범 'I Burn'을 발매, 타이틀곡 '화(火花)'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아이들은 새 앨범 'I burn'에 이별 후 행복을 되찾기 전까지의 과정 속에서 느끼는 여러가지 감정들을 담아냈다.
동양적인 매력, 불과 꽃을 떠올리게 하는 강렬한 비주얼 콘셉트와 퍼포먼스가 어우러져 (여자)아이들만의 매력을 극대화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이민지 기자]
(여자)아이들이 이별의 여러가지 모습을 보여줬다.
(여자)아이들은 1월 11일 오후 6시 미니 4집 앨범 'I Burn'을 발매, 타이틀곡 '화(火花)'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여자)아이들은 새 앨범 'I burn'에 이별 후 행복을 되찾기 전까지의 과정 속에서 느끼는 여러가지 감정들을 담아냈다. 이별로 인해 마음이 까맣게 타버린 나의 이야기를 시작으로, 상처 받고 아파 타버렸지만 그 상처를 통해 빛을 내고 빨간 꽃을 피운다는 이야기로 끝맺는다.
타이틀곡 '화'는 리더 소연과 작곡가 Pop Time이 공동으로 작업했으며 중독성 있는 훅과 극적인 감정 변화를 담은 가사가 인상적이다.
'화'는 타오르는 불과 화려한 꽃을 메타포 삼아 사랑의 아픔을 노래한다. 시리도록 흰 설원, 먼 곳에서 일어나는 천불, 그 아래 피어나는 찬란한 꽃을 은유처럼 그려냈다.
"차디찬 한겨울이 덮친 듯 시간은 다 얼어버리고 잔인한 그 바람이 담긴 듯한 어둠은 더 깊어 버리고 벗어나리오. 끝없이 펼쳐진 기약 없는 계절을 지워내리오. 뜨겁지 못한 날들에 홀로 데인 흉터를"로 시작되는 노래는 이별과 함께 찾아온 혹한의 겨울을 시리게 그려낸다.
"큰불을 내리오. 이 내 안에 눈물이 더는 못 살게 나는 화를 내리오 더 화를 내리오 잃었던 봄을 되찾게. 차갑게 부는 바람이 눈이 하얗게 덮인 마음이 아침이 오면 부디 모두 녹을 수 있게 불을 지펴라"라며 얼어붙는 마음에 불을 지펴 겨울을 녹여낸다는 은유로 몽환적인 분위기를 더한다.
여기에 "火 타올라 타올라 꽃 피우리라"라는 구절이 겨울처럼 얼어버린 마음에 불을 지펴 봄을 만들어 꽃을 피우겠다는 의지의 주문처럼 이어진다.
동양적인 매력, 불과 꽃을 떠올리게 하는 강렬한 비주얼 콘셉트와 퍼포먼스가 어우러져 (여자)아이들만의 매력을 극대화 했다. 특히 지난 디지털 싱글 '한'과 이번 앨범 1번 트랙 '한'에서 이어지는 스토리로 유기성 있게 구성했다.
늘 독보적인 콘셉트로 대중을 사로잡은 (여자)아이들이 이번 앨범으로도 음악팬들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사진=(여자)아이들 '화' 뮤직비디오 캡처)
뉴스엔 이민지 oing@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살림남2’ 양준혁, 19세 연하 아내와 신혼집 공개‥소파에 밀착[결정적장면]
- 유태오, 유럽 감성 집 최초 공개‥11살 연상 ♥니키리와 러브스토리까지(전참시)[어제TV]
- ‘53세 치과의사’ 이수진 “쌍꺼풀 재수술‥가슴은 100% 만족한다고”
- ‘태양♥’민효린, 100억대 으리으리한 럭셔리 신혼집‥꽃 가득해
- ‘애로부부’ 비보이 이가형 “아내 권윤미, 첫만남부터 자고 가라고‥미칠 지경”
- 한예슬 ‘조명 180만원+의자 70만원’ 럭셔리 초고가 인테리어 자택 공개
- ‘치과의사♥’전혜빈, 결혼 3년차 으리으리한 신혼집+럭셔리 독서 의자
- 이범수♥이윤진 집콕 집공개, 루프탑 간이수영장+옥상정원 불멍…휴양지 저리가라
- ‘영앤리치’ 방탄소년단 정국, 76억원대 이태원 단독주택 매입
- 파파라치도 비웃는 미녀스타 슬기로운 집콕 연애,톱 남성편력에도 스캔들 걱정 마[여의도 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