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한화 수베로 감독 입국..이방인 코치도 차례로 내한

장현구 2021. 1. 11. 16:5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프로야구 역대 4번째 외국인 사령탑인 한화 이글스의 카를로스 수베로(49) 감독이 11일 한국 땅을 밟았다.

수베로 감독은 2001∼2015년 미국프로야구 마이너리그팀 감독을 지내며 유망주 발굴 능력을 뽐냈고, 2016∼2019년 메이저리그(MLB) 밀워키 브루어스의 1루 및 내야 코치로 활동했다.

한화는 데이터 기반의 선진 야구와 팀 재건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고자 수베로 감독과 3년 계약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계약서에 사인하는 카를로스 수베로 한화 이글스 신임 감독 (서울=연합뉴스) 카를로스 수베로 한화 이글스 신임 감독이 27일(한국시간) 미국 현지에서 계약서에 사인하고 있다. 2020.11.27 [한화 이글스 제공. 재배포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장현구 기자 = 프로야구 역대 4번째 외국인 사령탑인 한화 이글스의 카를로스 수베로(49) 감독이 11일 한국 땅을 밟았다.

수베로 감독은 이날 오후 아내, 자녀 둘과 함께 인천공항으로 입국했다.

다만, 입국 검사에서 부인의 체온이 높게 측정돼 현재 공항 내 격리 시설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검사 결과가 나올 때까지 대기 중이다.

특별한 증상이 없으면 수베로 감독은 가족과 더불어 대전으로 이동해 2주간 격리에 들어간다.

베네수엘라 출신인 수베로 감독은 제리 로이스터 전 롯데 자이언츠, 트레이 힐만 전 SK 와이번스, 맷 윌리엄스 현 KIA 타이거즈 감독에 이은 KBO리그 4번째 외국인 감독이다.

수베로 감독의 가세로 2년 차인 윌리엄스 감독과 더불어 올해 KBO리그에 복수 외국인 감독 시대가 열린다.

수베로 감독은 2001∼2015년 미국프로야구 마이너리그팀 감독을 지내며 유망주 발굴 능력을 뽐냈고, 2016∼2019년 메이저리그(MLB) 밀워키 브루어스의 1루 및 내야 코치로 활동했다.

2019년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 프리미어12에서는 고국 대표팀을 지휘했다.

한화는 데이터 기반의 선진 야구와 팀 재건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고자 수베로 감독과 3년 계약했다.

수베로 감독은 격리 해제 후 2월 1일부터 경남 거제와 대전 한화생명 이글스파크에서 잇달아 열리는 팀의 1군 스프링캠프 훈련을 지휘한다.

수베로 감독을 보좌할 대럴 케네디 수석코치와 호세 로사도 투수코치도 이날 차례로 입국해 대전으로 이동한다.

cany9900@yna.co.kr

☞ "여동생이 아내" KBS PD, 결혼 숨기고 여성에 접근 의혹
☞ 속옷으로 가게 셔터 '쓱쓱'…CCTV 포착된 여성의 기괴한 행동
☞ '음주운전' 배성우 벌금 700만원 약식기소
☞ 문경서 100억 낙찰계 부도…계주는 돌려막다가
☞ "성폭력 피해 알렸다고 징계받은 교사…사면해주세요"
☞ 크림 발랐는데…거대하게 부풀고 털 난 아기 얼굴 '충격'
☞ "근무 교대해줘야…" 폭설 뚫고 14㎞ 걸어서 출근
☞ '유퀴즈' 과학고 출신 의대생 출연 논란에…
☞ 옛 애인 말투 쓰는 '이루다'…주소ㆍ계좌번호도 술술
☞ 승진 주목 '2인자' 김여정, 부장도 못 달아…왜?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