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예은, 'Proust(프루스트)'로 입증한 과학·음악의 환상 콜라보

손진아 2021. 1. 11. 16:2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싱어송라이터 안예은이 대중에게 과학과 음악의 신선한 매력을 전파하고 있다.

특히 안예은은 'Proust (프루스트)'를 통해 평소 생각해왔던 과학은 낭만적인 학문이라는 걸 강조하며 동시에 향기가 기억으로 바뀌는 과학적인 현상을 최대한 낭만적이게 표현, 다시 한번 안예은표 매력을 음악으로 그려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 손진아 기자

싱어송라이터 안예은이 대중에게 과학과 음악의 신선한 매력을 전파하고 있다.

안예은은 지난 9일 로칼하이를 통해 싱글 ‘Proust (프루스트)’를 깜짝 공개해 팬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Proust (프루스트)’는 안예은과 과학 커뮤니케이터 안민혁 연구원이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사이언스프렌즈’를 통해 선보인 곡이다.

안예은이 과학과 음악의 신선한 매력을 전파하고 있다. 사진= 유튜브 채널 ‘사이언스프렌즈’ 캡처
특히 안예은은 ‘Proust (프루스트)’를 통해 평소 생각해왔던 과학은 낭만적인 학문이라는 걸 강조하며 동시에 향기가 기억으로 바뀌는 과학적인 현상을 최대한 낭만적이게 표현, 다시 한번 안예은표 매력을 음악으로 그려냈다.

대체불가 독특한 음색과 4차원 매력 등으로 보는 재미도 잊지 않은 안예은은 즉석에서 영감을 얻어 ‘Proust (프루스트)’를 작사, 작곡해 음악 천재적인 면모로 안민혁을 포함한 현장 스태프들의 감탄과 박수를 이끌기도 했다.

오는 2월 5일과 6일, 7일에 코로나 방역 수칙을 엄격하게 준수한 소극장 단독 콘서트를 준비한 안예은은 티켓 오픈과 동시에 3일 연속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넘사벽 티켓 파워도 입증해 보였다. jinaaa@mkculture.com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