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셀트리온 코로나치료제 자료 심사 시작.. 조건부 허가는 언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셀트리온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항체치료제 '렉키로나주'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심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셀트리온의 항체치료제 렉키로나주 관련 예비심사를 거쳐 자료심사와 실태조사를 본격 시작했다고 11일 밝혔다.
셀트리온은 지난해 12월29일 렉키로나주의 임상2상 결과를 토대로 식약처에 조건부 허가를 신청했다.
식약처의 허가심사일(40일)이 계획대로 이뤄진다면 셀트리온 렉키로나주 조건부 허가일은 다음달 6일로 예상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셀트리온의 항체치료제 렉키로나주 관련 예비심사를 거쳐 자료심사와 실태조사를 본격 시작했다고 11일 밝혔다.
셀트리온은 지난해 12월29일 렉키로나주의 임상2상 결과를 토대로 식약처에 조건부 허가를 신청했다. 조건부 허가는 이렇다 할 치료제가 없을 경우 임상3상을 별도로 진행하는 조건으로 임상2상 결과만으로도 시판 승인을 내줄 수 있도록 하는 제도다.
이날 김상봉 식품의약품안전처 바이오생약국장은 중앙방역대책본부 정례브리핑에서 "렉키로나주의 임상시험 대상자 안전과 시험결과 신뢰성 등 임상 규정 준수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실태조사를 이번 주에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 국장은 이어 "외부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임상시험 자료에 대한 코로나19 백신·치료제의 안전·효과성 검증 자문단의 검토회의는 다음 주 초 실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식약처에 따르면 치료제 허가·심사 진행 단계는 '허가신청 접수→예비심사→심사 및 실태조사→자문→허가' 순으로 이뤄진다. 다음 주 자문단 검토회의가 마무리되면 최종 허가 전 단계로 중앙약사심의위원회 회의가 진행된다.
☞ 앞만 가렸어요… 퀸화사, 매끈 등라인 '아찔'
☞ 배윤정, 11세 연하 남편 공개… "이게 돌았나?"
☞ 제니, 집에서 브라탑 입고 도발… "미모 열일중"
☞ 이용식 딸 이수민 "예쁘다"… 김학래 아들과 핑크빛?
☞ 엄정화, 유재석에게 명품 패딩 선물… 가격이 '헉'
☞ 박나래의 ‘모하비’ vs 임영웅의 ‘렉스턴’… 승자는?
☞ 박남정 딸 박시은 화제… "배우에 걸그룹까지"
☞ 조이, 섹시 옆트임 원피스룩 '고혹적'
☞ 윤스테이 촬영지, 1박에 얼마길래 난리?
☞ '사람들 시선 무섭다'는 김현중, 무슨 일?
한아름 기자 arhan@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앞만 가렸어요… 노출도 화끈 "역시 퀸화사" - 머니S
- '애로부부' 배윤정 "11세 연하 남편, 이게 돌았나? 싶어" - 머니S
- 제니, 오늘도 미모 경신… "재밌는 걸 준비 중" - 머니S
- '1호가' 이용식 딸 이수민, 몰라보게 예뻐졌네… 김학래 아들과 '핑크빛'? - 머니S
- 엄정화가 유재석에게 선물한 명품 패딩, 가격 얼마길래 - 머니S
- 박나래 차 ‘모하비’, 임영웅의 ‘렉스턴’과 붙었다… 승자는? - 머니S
- 박남정 딸 박시은 화제… "배우에 걸그룹까지, 못하는 게 뭐야?" - 머니S
- 레드벨벳 조이, 섹시 옆트임 원피스룩 '고혹적' - 머니S
- 윤스테이 촬영지, 1박에 얼마? - 머니S
- '사람들 시선 무섭다'는 김현중, 무슨 일 있었길래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