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에 기여한 공로자를 찾습니다!

2021. 1. 11. 13:5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여성가족부(장관 정영애)는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한 유공자와 또래에게 모범이 되는 청소년을 발굴·격려하고자 '2021년 청소년 육성 및 보호 유공' 포상 후보자를 공모한다.

5월 청소년의 달을 기념하여 수여하는 '청소년 육성 및 보호 유공' 포상은 국민 누구나 후보자를 추천할 수 있으며, 2월 5일(금)까지* 공문 또는 이메일(lhs0217@korea.kr)로 추천서를 제출하면 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에 기여한 공로자를 찾습니다!

- 여성가족부, 2월 5일(금)까지 「청소년 육성 및 보호 유공」 포상 후보 추천 접수 -

<2020년 청소년 육성 및 보호 유공 수상자 주요사례 >
최영희 (사)탁틴내일 이사장 (국민훈장) ’01년 청소년보호위원회 위원으로 청소년 대상 성범죄자 신상공개, 학교폭력대책국민협의회 구성, ’05년 국가청소년위원회위원장으로 청소년 보호·육성 정책 기반을 마련하였으며, ‘2019 다시 청소년이다’ 사업 공동위원장으로 청소년 중심 정책 재구조화에 기여
엘지이노텍(주) (대통령표창)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지역아동센터 등의 취약계층 청소년이 양질의 교육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자재 지원 및 과학교실 운영, 장애인학교·시설 결연을 통한 학습 교재·생필품 지원, 보조강사 활동 및 다문화 가정 멘토링, 장학금 지급 등 청소년의 잠재역량 개발에 기여
강세리(청소년) 성북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장관표창)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를 통해 학업을 지속하여 검정고시로 학력 취득 후 대학에 진학하는 등 주체적으로 진로를 설계하고, ‘꿈드림 청소년단’으로 활동하며 학교 밖 청소년 관련 정책을 제안하고 인식 개선 활동을 추진하는 등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환경 조성에 기여

여성가족부(장관 정영애)는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한 유공자와 또래에게 모범이 되는 청소년을 발굴·격려하고자 ‘2021년 청소년 육성 및 보호 유공’ 포상 후보자를 공모한다.

5월 청소년의 달을 기념하여 수여하는 ‘청소년 육성 및 보호 유공’ 포상은 국민 누구나 후보자를 추천할 수 있으며, 2월 5일(금)까지* 공문 또는 이메일(lhs0217@korea.kr)로 추천서를 제출하면 된다. 

※ 성인 개인·단체·기업 등: ´21. 2. 5.(금)까지 / 청소년: ´21. 3. 10.(수)까지 

추천 대상은 사회 각 분야에서 청소년을 위해 활동해 온 성인 개인·단체·기업 또는 다양한 활동을 주체적으로 추진하여 귀감이 되는 청소년으로, 공적(활동)기간은 최소 2년 이상이어야 한다.

< 훈격별 필수 공적(활동)기간 >
구 분
훈 장
포 장
대통령 표창 국무총리 표창
장관표창
공적(활동)기간
15년 이상
10년 이상
5년 이상
2년 이상
* 청소년은 장관표창만 추천 가능

올해 포상 규모는 훈장, 포장, 대통령표창, 국무총리표창 등 정부포상 23점과 여성가족부 장관표창 70점 등 총 93점이다.

공개검증, 공적심사 등의 과정을 거쳐 최종 선정된 수상자는 5월 초 여성가족부 누리집(www.mogef.go.kr)을 통해 발표되며, 2021년 5월 청소년의 달 기념식에서 포상을 전수할 예정이다. 

※ 자세한 사항은 여성가족부 누리집(www.mogef.go.kr) → 뉴스·소식 → 공지·공고 참고

최성유 청소년정책관은 “그동안 사회 곳곳에서 청소년을 위해 헌신해 온 분들의 감동적인 이야기가 발굴되고, 자신의 성장을 위해 노력한 청소년의 사례가 널리 알려져 청소년 활동과 보호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주변의 숨은 공로자를 적극적으로 추천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Copyright © 정책브리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