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 스킬 뺏는 신규 챔피언 암살자 '비에고' 공개

안수민 2021. 1. 11. 12:36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154번째 신규 챔피언인 비에고(사진=리그 오브 레전드 공식 홈페이지 발췌).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154번째 신규 챔피언 '몰락한 왕' 비에고가 모습을 드러냈다.

라이엇 게임즈는 지난 9일 공식 SNS를 통해 신규 챔피언 비에고를 공개했다. 비에고는 정글러 포지션으로 기획됐으며 근접 전투형 암살자로 안개를 조종해 은신을 하고 처치에 관여한 상대의 스킬과 아이템을 뺏어 사용할 수 있다.

먼저 비에고의 기본 지속 효과 스킬은 군주의 지배로 비에고가 처치에 관여한 적 챔피언을 일시적으로 지배하며 대상 최대 체력의 일부만큼 체력을 회복한다. 또 적을 지배하는 동안 처치한 적의 아이템, 기본 공격, 기본 스킬 등을 사용할 수 있다.

몰락한 왕의 검으로 상대의 영혼 일부를 흡수하는 비에고(사진=리그 오브 레전드 공식 유튜브 발췌).
Q 스킬 몰락한 왕의 검은 비에고가 검을 찌른 뒤 적중하는 적 모두에게 피해를 입히는 스킬이며, 스킬 사용 후 다음 기본 공격은 연속으로 적을 두 번 때리며 자신의 체력을 회복한다.

W 스킬 망령의 나락은 비에고가 힘을 충전한 후 전방으로 돌진하며 안개를 날리고 처음 적중한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기절시키는 기술이다. 기절 지속시간과 안개 사거리는 충전 시간에 비례해 증가되고 피해량과 돌진 사거리는 충전 시간에 비례하지 않는다.

E 스킬 안개의 길은 비에고가 근처 벽 주위에 검은 안개 물결을 퍼뜨리는 것으로 안개 안에 있으면 위장 상태가 되며 공격 속도와 이동 속도가 증가한다.

마지막으로 궁극기 심장 파괴자는 비에고가 현재 지배하고 있는 몸을 버린 뒤 전방으로 순간이동하며 사거리 안에 남은 체력 비율이 가장 낮은 적 챔피언을 공격해 대상의 잃은 체력 비례 추가 피해를 가하며, 사거리 안에 있는 다른 적은 바깥으로 밀려난다. 해당 궁극기를 비에고의 기본 지속 효과와 연계해 사용하면 궁국기를 비용 소모 없이 한 번 사용할 수 있고, 지배하는 동안 적 챔피언 쪽으로 이동할 때 추가 이동 속도를 얻게된다.

비에고는 현재 LoL 테스트 서버에서 체험해 볼 수 있으며, 정식 서버 출시일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한편 라이엇 게임즈는 다음으로 업데이트됐으면 하는 챔피언을 직접 고를 수 있는 시각 효과 및 게임플레이 업데이트 투표를 진행한다. 투표는 1월 20일 오후 4시 59분에 마감될 예정이며 LoL 클라이언트 내에서 바로 투표할 수 있다. 챔피언 후보로는 스카너, 녹턴, 퀸, 쉬바나, 우디르 등이 있다.

왼쪽부터 스카너, 녹턴, 퀸, 쉬바나, 우디르(사진=리그 오브 레전드 공식 홈페이지 발췌).

안수민 기자 (tim.ansoomin@dailyesports.com)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