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서치알음 "케이아이엔엑스, 디지털뉴딜 수혜주..넷플릭스·아마존 주요 고객사"

김경아 2021. 1. 11. 10:5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리서치알음은 11일 케이아이엔엑스에 대해 아마존과 넷플릭스 등을 주요 고객사로 둔 데다 정부의 디지털 뉴딜 수혜주로 고성장이 기대된다며 투자의견 '긍정적', 목표주가 12만원을 제시했다.

이충헌 리서치알음 연구원은 "동사의 주요 사업부문은 서버운영 및 관리, 저장시설을 임대해주는 'IDC'와 인터넷 가입자간 데이터 교환을 가능케 하는 'IX'로 구분할 수 있다"며 "최근 OTT 산업 고성장 지속으로 고성장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최근 동사의 주고객사인 넷플릭스는 국내 스튜디오 임대차 계약 체결하며 K-콘텐츠 제작에 집중, 트래픽 증가로 수혜가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리서치알음은 11일 케이아이엔엑스에 대해 아마존과 넷플릭스 등을 주요 고객사로 둔 데다 정부의 디지털 뉴딜 수혜주로 고성장이 기대된다며 투자의견 ‘긍정적’, 목표주가 12만원을 제시했다.

이충헌 리서치알음 연구원은 "동사의 주요 사업부문은 서버운영 및 관리, 저장시설을 임대해주는 ‘IDC’와 인터넷 가입자간 데이터 교환을 가능케 하는 ‘IX’로 구분할 수 있다“며 ”최근 OTT 산업 고성장 지속으로 고성장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최근 동사의 주고객사인 넷플릭스는 국내 스튜디오 임대차 계약 체결하며 K-콘텐츠 제작에 집중, 트래픽 증가로 수혜가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더욱이 최근 홍남기 부총리 2021년도 디지털 뉴딜실행 계획안 발표해 향후 호재라고 봤다. 데이터 · 네트워크 · 인공지능 고도화를 위해 정부가 9.9조원 투자로 관심이 고조되는 분야라는 것이다.

이 연구원은 “고마진 사업인 Cloud Hub 부문의 성장세도 주목할 만 하다”며 “중립적 IDC 특성 강점으로 AWS, IBM Cloud 등 국내 최다 CSP 고객사를 확보했다”고 말했다.

또한 오는 2023년 과천 데이터센터 완공으로 장기 성장동력 마련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이는 기존 사용전력량의 3배 수준으로 대형 고객사 추가 물량 대응이 가능해서다.

#아마존 #넷플릭스 #리서치알음 #디지털뉴딜 #케아아이엔엑스
kakim@fnnews.com 김경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