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정규 5집으로 돌아온다..27일 선공개 곡 발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아이유가 올해 새로운 앨범 발매를 앞두고 오는 27일 선공개 곡을 발표한다.
11일 소속사 EDAM엔터테인먼트는 "아이유는 현재 정규 5집 앨범을 준비 중이며 그중 한 곡을 오는 27일 선공개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수 아이유가 올해 새로운 앨범 발매를 앞두고 오는 27일 선공개 곡을 발표한다.
11일 소속사 EDAM엔터테인먼트는 "아이유는 현재 정규 5집 앨범을 준비 중이며 그중 한 곡을 오는 27일 선공개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아이유는 2017년 발표한 정규 4집 '팔레트' 이후 3년 만에 정규 5집을 발매한다.
지난 9일 제35회 골든디스크 어워즈 디지털 음원 부문 대상을 수상한 아이유는 "올해는 오랜만에 정규 앨범으로 인사드릴 수 있을 것 같다. 어느 때보다 응원의 이야기를 많이 담고 있으며, 미약하게나마 마음이 지치신 분들께 활기가 될 수 있도록 진심을 담은 음악을 들려 드리겠다. 그중 한 곡은 1월 중에 먼저 들려드릴 수 있을 것 같다"라며 신곡 발표에 대해 언급하기도 했다.
아이유는 현재 신곡 발매를 앞두고 막바지 작업에 몰두 중이다. EDAM엔터테인먼트는 신곡에 대해 "듣는 이들에게 활력이 될 만한 밝고 경쾌한 팝 사운드로 아이유가 처음 시도하는 장르의 음악"이라고 귀띔했다.
지난해 5월 발매한 아이유의 디지털 싱글 '에잇'은 방탄소년단 멤버 슈가와 협업해 국내외 음악 시장에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음원 공개 직후 각종 음원 차트 '올킬'은 물론, 전 세계 59개 지역 아이튠즈 1위를 석권하며 막강한 솔로 파워를 입증했다.
YTN Star 조현주 기자(jhjdhe@ytnplus.co.kr)
[사진제공=EDAM엔터테인먼트]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시각 코로나19 확진자 현황을 확인하세요.
▶ 대한민국 대표 뉴스 채널 YTN 생방송보기
▶ 네이버에서 YTN 뉴스 채널 구독하기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펜트하우스2' 시작도 안 했는데…SBS 김수민 아나운서 스포 논란
- 차인표 "정인이 사건, 어른으로서 정말 미안"
- 송중기, 1억 원 기부 "코로나19 의료진 방한용품 위해" (공식)
- 43세 허망하게 세상을 떠난 빅죠... "떠나보내기 힘들다"
- 'MC 서바이벌' 출신 경동호 사망...장기기증으로 새 생명 선물
- 생활고 심했던 美 유권자들 '분노'...불법 이민자들에 일자리마저 뺏겼다 [Y녹취록]
- 고개 숙인 대통령 "저와 아내 처신 사과"...특검엔 '반대'
- 트럼프 승리에 미 증시 사상 최고치...비트코인도 '훨훨'
- '살인·시신 훼손' 장교 신상 공개 결정...피의자 거부
- [날씨] 내일 낮부터 추위 누그러져...큰 일교차 유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