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아현 누구.. 의령 주현미 음색 어땠길래?

김유림 기자 2021. 1. 11. 10:2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배아현이 '아침마당'에 출연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앞서 방송된 SBS '트롯신이 떴다2-라스트 찬스'에는 배아현이 7년 전 '히든싱어'에서 주현미의 모창 가수로 출연한 영상이 공개됐다.

특히 배아현은 주현미를 만나기 위해 제주도 수학여행까지 포기하면서 방송 출연을 결심했던 남다른 사연을 전해 눈길을 끌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수 배아현이 '아침마당'에 출연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사진=SBS 제공

가수 배아현이 '아침마당'에 출연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11일 방송된 KBS2 ‘굿모닝 대한민국 라이브’에는 차세대 트로트 스타 배아현이 출연했다. 이날 배아현은 어떻게 ‘의령 주현미’로 불리게 됐냐는 질문에 “데뷔 후 ‘아침마당’ 모창 프로그램에 출연했다. 주현미 선배님 모창을 했는데 많이 흡사했나보다”라고 말했다.
배아현은 “사람들이 주현미 선배님 닮은 최고의 가수가 되라고 하더라. 그래서 주현미 선배님 타이틀이 뜨게 됐고 영광스럽다. 그래서 더 열심히 연습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앞서 방송된 SBS '트롯신이 떴다2-라스트 찬스'에는 배아현이 7년 전 '히든싱어'에서 주현미의 모창 가수로 출연한 영상이 공개됐다.

주현미는 레슨에서 배아현에게 "그때가 몇 년도였지?"라며 인연을 언급했다. 배아현은 "고등학교 2학년 때다"라고 했고, 주현미는 "학교 졸업하고 공부 다 하고도 노래하고 싶으면 만나자고 했는데"라고 말했다.

이어 "그때 보고 네가 가능성이 있으니까 많은 사람들이 겪는 일을 충분히 경험하길 바랐다. 재능이 있으니까. 근데 언젠가부터 행사 무대에 네가 보이더라. 그래서 너무 속상했다. 노래는 교과서처럼 잘한다. 그런데 가슴에 와닿지 않는다"라고 속상해했다.

배아현은 "그래서 저도 언제부턴가 스스로도 와닿지 않고, 왜 하고 있는지 생각하다 보니 너무 하기 싫더라. 근데 또 다른 걸 하자니 어디로 가야할 지 모르겠더라. 내가 노래를 하는 이유가 뭔지 알고 싶어서 나왔다"라며 눈물을 보였다.

지난 2013년 배아현은 '히든싱어 시즌2' 5회 주현미 편에 출연한 바 있다. 당시 학생이었던 배아현은 주현미에게 제자로 삼아달라는 당찬 부탁을 하기도 했다.
특히 배아현은 주현미를 만나기 위해 제주도 수학여행까지 포기하면서 방송 출연을 결심했던 남다른 사연을 전해 눈길을 끌었다. 1996년생인 배아현은 올해 나이 26세다.

[머니S 주요뉴스]
엄정화, 유재석에게 명품 패딩 선물… 가격이 '헉'
이시영, 훈남 남편 공개… 대박난 요식업 '큰손'?
개미허리 모델, 쭉 뻗은 다리에 '시선강탈'
박남정 딸 박시은 '화제'… "배우에 걸그룹까지"
박나래의 ‘모하비’ vs 임영웅의 ‘렉스턴’… 승자는?
임나영 근황, 모태미녀 '오밀조밀 이목구비'
설하윤, 대기실서 섹시포즈… "본방 사수할 거죠?"
레드벨벳 조이, 섹시 옆트임 원피스룩 '고혹적'
'사람들 시선 무섭다'는 김현중, 무슨 일?
윤스테이 촬영지, 1박에 얼마길래 난리?

김유림 기자 cocory0989@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