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FCA그룹 "지프 랭글러 AR로 만나세요"

입력 2021. 1. 11. 10:08 수정 2021. 1. 11. 15:4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FCA그룹이 1월11일부터 14일까지 CES 2021에서 가상공간에서 상호작용 가능한 제품 투어를 통해 최신 기술을 시연한다고 11일 밝혔다.

 FCA그룹은 가상이라는 무한한 공간을 활용해 참가자들이 다양한 자동차 관련 경험에 몰입할 수 있도록 가상 세계를 구축했다.

CES 참가자들은 FCA그룹의 가상 전시장에 있는 QR 코드를 통해 AR 체험에 접근할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3D 제품 투어, 지프 랭글러 4xe의 AR(증강현실) 등 선봬

 FCA그룹이 1월11일부터 14일까지 CES 2021에서 가상공간에서 상호작용 가능한 제품 투어를 통해 최신 기술을 시연한다고 11일 밝혔다.

 FCA그룹은 가상이라는 무한한 공간을 활용해 참가자들이 다양한 자동차 관련 경험에 몰입할 수 있도록 가상 세계를 구축했다. 참가자는 가상 브랜드 홍보대사가 개인의 환경설정에 따라 정보를 제공하는 가이드 투어를 선택할 수 있다. 전문적으로 진행되는 이번 투어에서는 FCA그룹의 자동차 12대가 포함된 3D 경험이 제공된다.

 참가자는 투어 도중 언제든지 셀프 가이드 투어를 선택할 수 있다. 참가자는 본인이 제어하는 3D 환경 속에서 지프의 그랜드 왜고니어 콘셉트와 알파 로메오의 스텔비오 콰드리폴리오 등을 다양한 각도에서 볼 수 있다. 또한 참가자는 어떤 차종이든 선택해 기술 및 제품 응용 프로그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가상 투어 환경에는 FCA그룹의 담당자가 직접 설명하는 유커넥트 5(Uconnect 5), 풍동과 4-포스트 셰이커 과학 연구소, 첨단 드라이빙 시뮬레이터, 자동차 전기화 시스템, 자동차 성능과 기술 등을 포함한 FCA그룹의 기술 개발, 테스트 및 구현과 관련된 비디오가 포함된다. 

 구글 클라우드 스트리밍 기술을 활용해 참가자의 모바일에서도 지프 랭글러 4xe의 AR(증강현실) 차종을 사실적으로 구현해냈다. CES 참가자들은 FCA그룹의 가상 전시장에 있는 QR 코드를 통해 AR 체험에 접근할 수 있다. 해당 코드를 통해 지프의 3D 차종의 색상을 변경해보고 내부 세부 사항을 살펴보며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자신이 맞춤화한 차를 집 앞 진입로와 같은 물리적 공간에 배치해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적합할지도 확인할 수 있다. 향후 지프 랭글러 AR 체험은 구글 서치에서 시작할 예정이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기아차, 2021 모하비에 차로변경 기능 추가
▶ 볼보차코리아, 올해 XC40 리차지 출시 등 1만5,000대 판매 목표
▶ 한불모터스, DS7 크로스백 루브르 에디션 한정 판매

▶ 효율에서 터보까지, 올해 전기차 풍년
▶ 니오, 전기 플래그십 세단 'ET7' 선봬

자동차 전문 매체 1위 오토타임즈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