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A그룹, CES서 기술·제품 '3D 가상 투어' 제공

박소현 입력 2021. 1. 11. 10:0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FCA그룹, CES 2021에서 기술과 제품에 대한 인터랙티브(대화형) 투어 제공 [사진제공=FCA코리아]
FCA그룹이 이달 11~14일 CES 2021에 가상으로 참여해 자사 기술과 관련된 3D 제품 투어 및 영상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FCA그룹은 가상 공간에서 CES 참가자들이 다양한 차량 경험에 몰입할 수 있도록 대화형 투어를 통해 기술 시연에 나선다. 참가자는 가상 브랜드 홍보대사, 주제별 전문가의 설명과 함께 시각적 몰입감이 넘치는 제품 경험을 즐길 수 있다.

가상 브랜드 홍보대사가 개인의 환경설정에 따라 정보를 제공하는 가이드 투어를 선택할 수 있다. 전문적으로 진행되는 이번 투어에서는 FCA그룹의 차량 12대가 포함된 3D 경험이 제공된다.

FCA그룹, CES 2021에서 기술과 제품에 대한 인터랙티브(대화형) 투어 제공 [사진제공=FCA코리아]
투어 도중 언제든지 셀프 가이드 투어로 전환 가능하다. 참가자는 본인이 제어하는 3D 환경 속에서 지프의 그랜드 왜고니어 콘셉트, 알파 로메오의 스텔비오 콰드리폴리오 같은 차량을 다양한 각도에서 볼 수 있다. FCA그룹은 구글과의 협력을 통해 클라우드 스트리밍 기술로 참가자의 휴대전화에서도 지프 랭글러 4xe의 증강현실(AR) 모델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가상 투어에는 유커넥트 5(Uconnect 5), 풍동(wind tunnel)과 4-포스트 셰이커(4-post shaker) 과학 연구소, 첨단 드라이빙 시뮬레이터, 차량 전기화 시스템, 차량의 성능과 기술 등을 포함한 FCA그룹의 기술 개발, 테스트 및 구현과 관련된 비디오가 포함된다.

이밖에도 FCA그룹은 AR 기술을 통해 회사의 최신 차량과 그에 적용된 기술을 공유할 수 있는 고유한 솔루션을 이번 CES에서 선보인다.

[박소현 객원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