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지급, 임대업자도 포함되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부가 11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매출이 감소한 소상공인에 버팀목자금 100만원을 지원한다.
집합금지·제한업종은 매출에 관계없이 최대 300만원을 받을 수 있다.
집합금지·제한업종은 매출에 관계없이 최대 300만원을 지원 받는다.
- 코로나19 3차 확산으로 집합금지·제한업종에 포함된 임차 소상공인이라면 기존 소상공인 금융지원 프로그램 이용 여부와 무관하게 최대 1000만원 추가 대출이 가능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금성 지원 외에도 집합금지·제한업종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기존 프로그램 이용 여부와 무관하게 최고 연 3% 금리로 1000만원의 추가 대출도 지원한다.
버팀목 지원금 지급 기준과 방식 등 주요내용을 질의응답(Q&A) 형태로 정리했다.
코로나19 3차 확산으로 거리두기가 강화되면서 영업중단이나 제한, 매출감소 등의 직접적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이 대상이다. 작년 대비 올해 매출이 줄어든 연매출 4억원 이하 일반 자영업자 280만명에게 공통적으로 100만원을 지원한다.
▶스키장 등 겨울스포츠 시설도 문을 닫으면서 시설 내에 있는 부대업체도 버팀목 자금을 받을 수 있나
-스키장·썰매장 등 겨울스포츠시설 집합금지에 따라 시설내 부대업체도 소상공인 요건에 해당하면 버팀목 자금을 받을 수 있다. 스키장 내 음식점, 편의점, 스포츠용품점, 스키장 인근 스키대여점 등도 집합금지 업종과 동일하게 300만원 지원한다. 소규모 숙박시설은 집합제한 업종에 해당하는 200만원을 받을 수 있다.
▶특고·프리랜서도 현금 지원을 받을 수 있나.
코로나19 장기화로 소득이 줄어든 보험설계사, 대리운전기사, 골프장 캐디, 학습지 교사 등 특수고용직 근로자와 프리랜서 70만 명에게 최대 100만원을 지원한다. 이미 지원을 받은 65만명은 별도 심사 없이 50만원을 추가 지원하고, 신규 수혜자 5만명은 심사를 거쳐 100만원을 지급한다. 6일 사업공고를 내고 이후 안내문자가 발송되면 11일까지 신청을 통해 지급이 이뤄진다. 기존 수혜자는 설 연휴 전까지 90% 지급을 완료하고 신규 수혜자는 15일 별도 사업공고 후 지급 절차를 진행한다.
▶현금성 지원 외에 금융지원은?
☞ 엄정화, 유재석에게 명품 패딩 선물… 가격이 '헉'
☞ 개미허리 모델, 쭉 뻗은 다리에 미모까지 '완벽'
☞ 이시영, 훈남 남편 공개… 대박난 요식업 '큰손'?
☞ 가슴골 드러낸 골프여신, 탄탄 하반신 '아찔'
☞ 박봄, 감량 후 외모 '깜짝'… 사람 맞아?
☞ 박나래의 ‘모하비’ vs 임영웅의 ‘렉스턴’… 승자는?
☞ 박남정 딸 박시은 화제… "배우에 걸그룹까지"
☞ 조이, 섹시 옆트임 원피스룩 '고혹적'
☞ 윤스테이 촬영지, 1박에 얼마길래 난리?
☞ '사람들 시선 무섭다'는 김현중, 무슨 일?
이남의 기자 namy85@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엄정화가 유재석에게 선물한 명품 패딩, 가격 얼마길래 - 머니S
- 개미허리 모델, 쭉 뻗은 다리에 '시선강탈' - 머니S
- 이시영 남편 화제… 요식업계의 큰 손? - 머니S
- 가슴골 드러낸 골프여신, 탄탄 하반신 '아찔' - 머니S
- 박봄 근황, 감량 후 되찾은 바비인형 비주얼 - 머니S
- 박나래 차 ‘모하비’, 임영웅의 ‘렉스턴’과 붙었다… 승자는? - 머니S
- 박남정 딸 박시은 화제… "배우에 걸그룹까지, 못하는 게 뭐야?" - 머니S
- 레드벨벳 조이, 섹시 옆트임 원피스룩 '고혹적' - 머니S
- 윤스테이 촬영지, 1박에 얼마? - 머니S
- '사람들 시선 무섭다'는 김현중, 무슨 일 있었길래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