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넬 뮤즈' 스텔라 테넌트, 사인은 극단적 선택

김나영 2021. 1. 11. 08:4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해 12월 24일 사망한 영국 슈퍼모델 스텔라 테넌트의 사인이 뒤늦게 알려졌다.

지난 9일 CNN 보도에 따르면, 스텔라 테넌트의 유가족은 전날 낸 성명에서 "테넌트가 한동안 건강이 좋지 않아 살아갈 의욕을 잃었다"며 극단적 선택을 한 이유를 밝혔다.

그는 1993년 22살이었던 스텔라 테넌트는 패션 잡지 '보그'의 표지를 장식하면서 화려하게 데뷔해 샤넬의 전속 모델로 활약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 김나영 기자

지난해 12월 24일 사망한 영국 슈퍼모델 스텔라 테넌트의 사인이 뒤늦게 알려졌다.

지난 9일 CNN 보도에 따르면, 스텔라 테넌트의 유가족은 전날 낸 성명에서 “테넌트가 한동안 건강이 좋지 않아 살아갈 의욕을 잃었다”며 극단적 선택을 한 이유를 밝혔다.

스텔라 테넌트는 앤드류 캐번디시 데번셔 공작의 손녀로 스코틀랜드 귀족 출신 모델이다. 모델 데뷔 전 영국 사우샘프턴대 윈체스터예술학교에 다녔으며, 조각가로도 활동했다.

스텔라 테넌트 사진=베라왕 SNS
그는 1993년 22살이었던 스텔라 테넌트는 패션 잡지 ‘보그’의 표지를 장식하면서 화려하게 데뷔해 샤넬의 전속 모델로 활약했다.

짧은 머리에 흰 피부를 지닌 스텔라 테넌트의 등장은 하이패션계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켰다.

스텔라 테넌트는 1998년 아이를 가지면서 모델계에서 은퇴했지만 오래도록 샤넬을 상징하는 얼굴로 손꼽혔다. mkculture@mkculture.com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