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골든디스크 대상 5관왕'..아이유, 음원 대상

최하은 기자 2021. 1. 10. 19:5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케이팝의 한 해를 결산하는 골든디스크 어워즈가 조금 전 막을 내렸습니다. 방탄소년단이 4년 연속 음반 대상을 받으며 '대상 5관왕'에 올랐습니다. 어제(9일) 열린 음원 부문 시상식에선 아이유가 '블루밍'으로 대상을 받았습니다.

최하은 기자입니다.

[기자]

[방탄소년단/음반 대상 : 긍정과 희망을 믿고 나아가는 방탄소년단이 되겠습니다. 올해도 더 멋진 음악과 퍼포먼스로 돌아오도록…]

4년 연속 음반 대상을 받은 방탄소년단은 '골든디스크 대상 5관왕'이란 새 기록도 썼습니다.

전세계 차트를 휩쓴 '다이너마이트'로 음원 본상을 수상한 데 이어 상처와 두려움, 솔직한 이야기를 담은 앨범으로 대상 트로피를 거머쥐었습니다.

하루 앞서 열린 음원 부문 시상식에선 아이유가 3년 만에 다시 대상을 받았습니다.

후배 가수들이 손으로 쓴 사랑 노랫말로 무대를 꾸민 아이유는 공연예술계 종사자들과 기쁨을 나눴습니다.

[아이유/음원 대상 : 음악이 있어야 할 자리에 음악이 흐를 수 있도록 한 해 동안 멋진 음악 만들어주신 아티스트분들…]

코로나로 수상자도 모두 마스크를 썼고 관객석은 텅 비었지만 저마다 다양한 퍼포먼스로 무대를 가득 채웠습니다.

음악으로 위로를 건넨 가수들은 일상이 돌아오길 희망했습니다.

[NCT/음반 본상 : 텅 빈 공연장이 정말 낯설었고 굉장히 힘들었습니다. 올해는 부디 가까이서 여러분을 만나고 싶습니다.]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