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풍남학사, 신규 입사생 35명 모집..18~31일 접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북 전주시는 오는 18일부터 31일까지 전주 출신으로 수도권 소재 대학에 진학한 우수 대학생을 대상으로 전주풍남학사 신규 입사생 35명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서울특별시 종로구 비봉길 48(구기동)에 있는 전주풍남학사는 입사등록비 7만원과 매월 15만원의 사용료만 부담하면 거주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주=뉴시스] 윤난슬 기자 = 전북 전주시는 오는 18일부터 31일까지 전주 출신으로 수도권 소재 대학에 진학한 우수 대학생을 대상으로 전주풍남학사 신규 입사생 35명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서울특별시 종로구 비봉길 48(구기동)에 있는 전주풍남학사는 입사등록비 7만원과 매월 15만원의 사용료만 부담하면 거주할 수 있다.
올해 선발 인원은 여학생 18명과 남학생 17명(남·여 장애인 각 1명 포함)이다.
지원 자격은 수도권 소재 2년제 이상 정규 대학에 진학한 전주 지역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졸업자로, 보호자가 공고일(1월 4일) 기준 1년 이상 전주시에 주민등록이 돼 있어야 한다.
시는 학업성적(50점)과 생활 정도(50점) 등을 심사한 뒤 입사생을 선발할 방침으로, 국민기초생활수급자와 장애인, 국가유공자 등에는 3점의 가산점을 부여한다.
희망자는 전주풍남학사에 방문하거나 이메일, 등기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입사생은 내달 15일 전주시 홈페이지(www.jeonju.go.kr)와 개별 문자메시지로 통보될 예정이다.
한편 전주풍남학사는 지하 1층, 지상 3층의 4개 동으로 1일 3식을 제공하는 식당과 체육관, 도서관, 세탁실, PC홀 등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또 2인 1실의 사실로 책상과 침대, 옷장, 샤워실, 화장실, 냉난방기 등이 완비돼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yns4656@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