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기가지니 테이블TV2' 출시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 1. 10. 17:1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T는 모던한 디자인에 이동성을 더한 인공지능(AI) TV 기가지니 테이블TV2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제품은 2019년 4월 선보인 국내 최초 일체형 AI TV 기가지니 테이블TV의 후속 모델이다.

송재호 KT AI/DX융합사업부문장 부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가정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난 것에 맞춰 집안을 이동하며 AI TV를 즐길 수 있도록 기가지니 테이블TV2를 내놓았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셋톱박스·AI스피커 결합
화면 커지고 이동성 추가
KT 모델들이 기가지니 테이블TV2를 소개하고 있다. KT 제공
KT는 모던한 디자인에 이동성을 더한 인공지능(AI) TV 기가지니 테이블TV2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제품은 2019년 4월 선보인 국내 최초 일체형 AI TV 기가지니 테이블TV의 후속 모델이다. 기가지니 테이블TV는 TV와 셋톱박스, AI 스피커가 결합해 집안 어디서나 즐길 수 있어 1인 가구를 중심으로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번에 출시한 기가지니 테이블TV2는 이전 제품에 비해 화면이 약 29㎝에서 34cm로 커졌다. 일반 TV와 연결해 대화면으로 즐기는 것도 가능하다. 이전 모델과 달리 배터리를 내장해 집안에서 이동하며 즐기기 좋다.

전원 없이 최대 1시간가량 이용이 가능해 안방에서 TV를 보다 거실이나 주방으로 이동해도 드라마나 스포츠중계를 끊김 없이 시청할 수 있다. 유선랜 없이 와이파이 연결 만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기가지니 테이블TV2는 전국 KT 매장에서 제품을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다. 판매가격은 30만1400원(VAT 포함)이다. 올레 tv 시청을 위해서는 별도 인터넷(IP)TV 가입이 필요하다. 송재호 KT AI/DX융합사업부문장 부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가정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난 것에 맞춰 집안을 이동하며 AI TV를 즐길 수 있도록 기가지니 테이블TV2를 내놓았다"고 말했다.

syj@fnnews.com 서영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