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영상] 정 총리 "3차 지원금 하루라도 빨리 지급해야..설 명절 전 90% 지급"

나연수 입력 2021. 1. 10. 15:2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세균 / 국무총리]

오늘까지 사흘 연속 600명대 확진자 수를 기록하면서 주간 일평균 확진자도 100명 넘게 줄어들었습니다.

국민 여러분의 참여 방역 실천이 조금씩 효과를 발휘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확실히 안정 국면으로 접어들려면 이번 한 주 동안 사회적 실천력을 최고 수준으로 유지해야 하겠습니다.

변이 바이러스의 국내 유입 차단도 발등에 떨어진 과제입니다.

며칠 전 세계보건기구는 영국발 변이 바이러스로 인해 유럽은 이미 코로나19 대유행의 중대한 전환점에 직면해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어제 기준 전 세계 일일 확진자가 사상 최초로 80만 명을 넘어 이를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16건의 변이 바이러스 국내 유입 사례가 확인되었습니다.

이들 모두 검역, 자가격리 등 방역망 내에서 관리되고 있습니다마는 방심은 금물입니다.

방대본은 변이 바이러스가 지역사회로 유입될 가능성에 철저히 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내일부터 3차 재난지원금 지급이 시작됩니다.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뼈를 깎는 고통을 감내해 주신 소상공인, 자영업자, 그리고 생계에 타격을 입으신 분들을 위한 것인 만큼 하루라도 빨리 지급해 드려야 되겠습니다.

정부는 한 달 앞으로 다가온 설 명절 이전에 전체 지원금의 90%를 지급해 드린다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그간의 경험을 토대로 관계부처와 지자체가 합심해서 속도전에 나서주시기 바랍니다.

1월 중순부터는 임차료 융자를 비롯해 특별융자, 보증지원 등 각종 금융지원 프로그램이 가동됩니다.

관계부처는 절박한 상황에 처한 소상공인들께서 신속하게 자금을 지원받으실 수 있도록 실행 계획을 제대로 잘 챙겨주시기 바랍니다.

지난주에 4일간의 변호사 시험이 치러진 데 이어 이번 주부터 약 2만 명이 응시하는 교원 임용시험이 시작됩니다.

최근 헌법재판소의 결정 취지를 존중해서 이번 임용시험부터는 코로나19 확진자도 차별 없이 응시할 수 있도록 배려했습니다.

교육부와 시도 교육청에서는 확진자를 비롯한 모든 응시생이 안전하게 임용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시각 코로나19 확진자 현황을 확인하세요.

▶ 대한민국 대표 뉴스 채널 YTN 생방송보기

▶ 네이버에서 YTN 뉴스 채널 구독하기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