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남기, 25번째 부동산 대책 시사.."역세권 주택공급 협의"

손석우 기자 2021. 1. 10. 11:36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미지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역세권 추가 공급을 골자로 한 25번째 부동산 대책을 시사했습니다.

홍 부총리는 오늘(10일) KBS 일요진단에 출연해 "이번 주 부동산시장 점검 장관관계회의에서 지난해 발표했던 재개발·재건축 확대에 의한 주택공급을 점검하고, 역세권에 대한 추가 주택공급 아이디어도 협의할 계획"이라며 "논의가 잘 되면 추가 공급확대 방안이 마련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앞서 변창흠 국토교통부 장관 역시 역세권 주택 공급에 대한 계획을 밝힌 바 있습니다. 변 장관은 지난 5일 열린 정책 간담회에서 "역세권 등 가용용지를 활용해 도심 내 충분한 물량의 주택을 공급하겠다"며 "서울 시내에 저밀 개발되어 있는 지하철 역세권과 준공업지역, 저층 주거지 등을 효과적으로 활용한다면 서울 도심에서도 충분한 양의 주택을 공급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역세권 활용방안은 지하철 역세권 반경을 현행 350m에서 500m로 확대하고, 역세권의 평균 용적률을 160%에서 300%로 높이는 방안이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편 집값 불안에 대해 홍 부총리는 송구스럽다면서도 주택 가격이 안정될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홍 부총리는 "부동산을 안정 못한 것에 대해 송구스럽게 생각한다"며 "정부가 지난해 대책을 종합적으로 세 차례 제시했는데 세제 대책이나 주택 공급대책이 현장에서 착실하게 이행된다면 올해 부동산, 주택 가격이 안정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 www.SBSCNBC.co.kr )

☞ SBSCNBC 공식 [페이스북][트위터][모바일 앱] 바로가기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